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이례적인 성과 보여준 크리스 굿 그룹 사장 퇴임 발표

2021-11-17 15:10 출처: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뉴욕--(뉴스와이어)--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약칭 ELC)(뉴욕증권거래소: EL)가 크리스 굿(Chris Good) 북미 지역 사장이 2022년 6월 30일 자로 25년간의 근무를 끝내고 퇴임한다고 발표했다.

ELC는 곧 후임자를 발표하고, 크리스 굿은 신임 그룹 사장과 긴밀하게 협력해 원활하고 성공적인 인수인계를 마칠 계획이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ELC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크리스 굿은 ELC에서 깊은 존경을 받을 뿐 아니라 전 세계 미용 업계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역량 있는 글로벌 리더다. 광범위한 국제적 배경, 리더로서의 민첩성, 글로벌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깊은 통찰은 회사의 사업에 크게 기여했다. 뛰어난 비즈니스 인사이트, 유능한 팀을 구성하는 능력, 전 세계 신생 시장과 기존 시장 모두에서 높은 성과를 보여준 그는 최고를 지향하는 리더의 본보기가 됐다”고 말했다.

크리스 굿은 5년간 매우 복잡하고 경쟁이 치열하며 빠르게 발전하는 북미 명품 뷰티 업계에서 ELC의 사업을 이끌었다. 그는 이 지역에서 핵심적인 소매 및 조직 혁신을 지휘해 성장과 운영 효율성을 보장하는 핵심 역량을 구축했다.

또 브랜드, 소비자 및 유통 채널 전반에 걸쳐 새롭고 세분화된 기회를 찾기 위해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를 개선했다. 채널 전략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을 가속하고 지역의 소매 관계를 강화했다. 그는 또 고성과 기회와 다각적인 전문성을 우선순위에 둠으로써 오프라인을 최적화하고 현대화된 다각적인 경험을 통해 독립 매장 및 신흥 채널에서 유통 단계 브랜드 구축을 주도했다.

크리스 굿은 사업을 운영하면서 꾸준한 변화를 일으켰다. 역동적인 환경에서 민첩성과 탄력성을 바탕으로 회복력을 가속하는 동시에 북미 지역의 수많은 난관을 해결했다. 1년 반 동안에는 경영진과 힘을 모아 코로나19 팬데믹의 복잡성과 거시적이며 사회적인 광범위한 현안 속에서 회사 가치와 직원 복지에 역점을 두고 지역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북미 사업은 크리스 굿의 일관된 리더십 아래 2021 회계연도에 성장을 회복했으며, 2022 회계 연도 1/4분기까지 그 모멘텀이 이어졌다. 북미는 새로운 회계연도를 시작하며 모든 범주에서의 매출 상승으로 높은 순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북미 지역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회복과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튼실한 기반을 마련했다.

크리스 굿은 1987년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ELC의 클리니크 마케팅(Clinique Marketing) 부서에 입사했다. 이후 한동안 회사를 떠나 유니레버(Unilever)의 유럽, 북미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수석 마케팅 실무자 및 일반 관리자 역할을 맡았다가 2000년에 복귀했다. 클리니크 아시아/태평양 총괄 매니저 겸 지역 부사장으로 근무하던 초기에는 중국과 일본 계열사의 성장을 지원했다. 2005년에는 최근에 설립된 러시아 계열사의 총책임자로 임명됐으며 2008년에는 중동부 유럽, 중동, 인도 및 아프리카 지역 수석 부사장을 지냈다.

크리스 굿은 2012년에 영국 및 아일랜드의 전무이사로 임명됐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동안 회사가 전통적인 백화점 모델에서 다각화된 옴니채널 비즈니스로 진화하도록 도왔으며, 전자/모바일 상거래 및 다각적인 전문 분야와 같은 브랜드 구축 채널을 이끌었다. 2014년에는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사장으로 승진해 두 자릿수의 복합 연간 성장을 꾸준히 유지했으며, 온라인 순 매출을 세 배로 늘리기도 했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회장은 ”회사의 비즈니스에 지대한 공헌을 한 크리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 결의와 헌신으로 한계를 무너뜨리고 획기적인 것을 발명하며 ELC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우리 회사의 가치를 옹호하고 현장에서, 또 팀과 함께 기업 문화를 구현하면서 협업과 창의성을 장려했다. ELC의 글로벌 가족뿐 아니라 더 넓은 업계에서 강력한 관계를 구축했으며 친절한 성격, 역동적인 리더십 및 소매업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성을 보유한 크리스가 진심으로 그리워질 것이다. 회사와 로더 가족을 대신해 크리스가 퇴임 이후에도 최고의 삶을 살아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마케팅 및 판매하는 세계적 회사로서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여국 및 자치령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산하 브랜드로는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드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 파리(Darphin Paris), 톰 포드 뷰티(TOM FORD BEAUTY),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디 오디너리(The Ordinary)와 니오드(NIOD)를 포함한 데시엠(DECIEM) 계열 브랜드 등이 있다.

ELC-C

ELC-L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60054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