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멕스, 비호르몬 폐경기 증상 치료제 페마렐 출시로 OTC 시장 진출

테라멕스 포트폴리오에 갱년기 증상 치료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호르몬 치료제 추가, 전 세계 부인과 전문의가 권장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천연 화합물 DT56a 성분 함유
모든 폐경 단계 증상 및 여성의 뼈 건강 개선하는 페마렐 제품, 2022년 2분기부터 여러 국가 출시
제품 개발사 시큐어 파마슈티컬스와 상용화 계약 체결

2021-11-16 13:15 출처: Theramex

런던--(뉴스와이어)--여성 건강 전문 기업인 테라멕스(Theramex)가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는 페마렐(Femarelle®)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페마렐은 2022년 2분기부터 다양한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테라멕스는 제품 개발사인 시큐어 파마슈티컬스(Se-cure Pharmaceuticals Ltd.)와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다.

페마렐은 폐경 이행기에서 폐경기를 거쳐 이후 시기까지 여성 에스트로겐 수치의 균형을 유지해주는 비호르몬 치료제로 폐경에 따른 에스트로겐 손실이 원인이 되는 증상과 질환을 완화한다. 이 제품은 각 폐경 단계에서 나타나는 특정 증상을 개선하며, 각 단계에서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추가된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인 DT56a라는 천연 화합물이 주성분이다. DT56a는 대두에서 개발한 물질로 생산 과정에서 대두 아미노산 20개를 활용해 여성의 신체 내 에스트로겐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독특한 화합물을 형성한다. 페마렐 제품 종류는 다음과 같다.

· 페마렐 리쥬버네이트(Femarelle® Rejuvenate): 폐경기의 시작을 알리는 확실한 신호인 월경 주기 변동을 겪는 40세 이상 여성을 위한 제품. 여성 호르몬 균형 회복을 통해 기분 변화, 피부 탄력 상실 및 피로감 등 증세 개선.

· 페마렐 리차지(Femarelle® Recharge): 안면 홍조, 식은땀 등 전형적인 폐경기 증상을 이미 겪고 있는 50세 이상 여성을 위한 제품. 성욕 상실 등 폐경 관련 증상 완화.

· 페마렐 언스토퍼블(Femarelle ®Unstoppable): 폐경기를 완전히 지나 뼈와 질 건강 유지에 집중하는 60세 이상 여성을 위한 제품.

DT56a 화합물은 신체가 에스트로겐으로 인식하지 않는 가운데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부착된다. 이 독특한 식물성 비호르몬 솔루션은 2017년 유럽 산부인과 학회(European Society of Gynaecology) 연례 회의에서 ’갱년기 관리를 위한 1차 요법’으로 발표된 바 있다. 페마렐은 전 세계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권장하는 치료제로 다수의 주요 저널에도 게재됐다.

다양한 국가에서 참여한 4000여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모든 여성들이 주로 겪는 갱년기 증상은 안면 홍조와 식은땀인 것으로 나타났다. 페마렐은 치료를 시작한 후 첫 2주 이내에 갱년기 증상을 유의하게 완화하는 것으로 증명됐으며, 이러한 효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모든 국가에서 치료 시작 4주 이후에도 지속했다. 치료가 이어지는 동안 매주 통계적으로 유의한 증세 감소가 확인됐다[1].

테라멕스는 이러한 행보와 더불어 폐경기 호르몬 요법을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을 여성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로버트 스튜어트(Robert Stewart) 테라멕스 최고경영자(CEO)는 “테라멕스의 주된 목표는 전 세계 여성의 건강을 위한 수요에 부응하는 것이다. 현재의 수요뿐 아니라 여성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미래의 수요도 함께 해결하려고 한다. 따라서 테라멕스는 페마렐에 이어 호르몬 요법을 꺼리는 폐경기 여성을 위한 대안을 포트폴리오에 계속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티 그룬바움(Esti Grunbaum) 시큐어 파마슈티컬스 BD 및 마케팅 부사장은 “테라멕스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우리 두 회사는 앞으로 더 많은 갱년기 증상 치료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호세 나랑호(Jose Naranjo) 테라멕스 마케팅 부사장은 “우리는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비호르몬 요법을 의료 전문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치료제를 만나지 못한 여성들이 더 높은 순응도와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보장하는 치료제에 대해 듣고,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라멕스(Theramex) 개요

테라멕스(Theramex)는 여성과 여성 건강에 헌신하는 세계 선도적인 전문 제약회사다. 테라멕스는 피임, 불임, 폐경, 골다공증을 치료하는 혁신적이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구성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모든 단계에서 여성을 지원하고 있다. 테라멕스는 환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해하는 한편 환자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생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테라멕스는 생애 각 단계에서 여성을 돌보고 지원하는 환자 중심의 효과적인 치료 및 지원 솔루션을 제공해 여성과 여성을 치료하는 의료 전문가의 평생 파트너가 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시큐어 파마슈티컬스(Se-cure Pharmaceuticals Ltd.) 개요

시큐어 파마슈티컬스는 사용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식물 원료에서 유래한 치료 솔루션의 발견과 개발에 주력하는 연구 중심적인 생명공학 기업이다. 1997년에 설립된 시큐어는 표적 조작 발아를 비롯해 식물을 조직 표적 치료제로 개발하는 데 필요한 독점적인 농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시큐어는 제약과 보충제를 통합하는 독특한 식물 요법을 개발하고 이 둘의 균형을 맞춰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위험하지 않은 매우 효과적이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치료제를 내놓고 있다. 제품 원료의약품(API)은 사내에서 개발되며 과학적으로 명확히 입증된 독보적인 제품을 공급한다.

시큐어는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에 따라 운영되는 최첨단 생명공학 의약품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속한 효능과 최고의 안전성을 갖춘 표준화된 약효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시큐어는 기존 치료제의 위험성을 피하면서 입증된 증세 완화 효능을 가진 독특한 식물 요법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참고문헌

[1] Genazzani A., Nachtigall L., Panay N. & Yoles I. Symposium: 2 Continents, 3 cultures, 4 countries, 2,000 women and Femarelle®; 13th World Congress on Menopause. Rome, Italy June 2011.

Sánchez-Borrego R., Mendoza N., Llaneza P. A prospective study of DT56a (Femarelle®) for the treatment of menopause symptoms; Climacteric. 2015;18(6):813-6.

Chen F.P et al. Efficacy of Femarelle for the treatment of climacteric syndrome in postmenopausal women: An open label trial. Taiwan J Obstet Gynecol. 2016;55(3):336-40.

THX_HQ_PRESSR_006034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5005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