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1차 저장장치 부문’ 리더로 선정

‘2021 1차 저장장치의 중요 기능’ 보고서에서도 서버 가상화/VDI, 컨테이너, 클라우드 IT 운영 분야 3대 공급업체로 선정

2021-10-15 15:40 출처: NetApp, Inc. (나스닥 NTAP)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비전 완결성과 실행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1차 저장장치 부문(Gartner Magic Quadrant for Primary Storage)’[1]에서 ‘리더’로 또다시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넷앱은 ‘2021 가트너 1차 저장장치 주요 기능(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Primary Storage)’[2] 보고서에서도 모든 사용 사례에 걸쳐 올해의 최고 공급업체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넷앱 AFF A-시리즈’는 클라우드 IT 운영 사용 사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는 “어레이 또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배포된 1차 저장장치는 업무와 비즈니스에 절대적인 워크로드에 대단히 중요하다”며 “인프라 및 운영(I&O) 업계 리더는 차세대 IT 전략을 형성하는 사용사례에서 플랫폼 특성, 핵심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기능을 평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제임스 화이트모어(James Whitemore) 넷앱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올해 쿼드런트 1차 저장장치 부문 리더로 다시 선정되고 중요 기능 연구에서도 위상을 인정받은 것은 전 세계 기업이 ‘온탭(ONTAP)’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데이터 패브릭 전략을 구축해 기본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비즈니스에 진정한 영향을 끌어내도록 넷앱이 성공적으로 뒷받침해 온 성과를 반영한다”고 자평했다. 그는 “이번 선정은 우리의 전략적 투자와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혁신, 퍼블릭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네이티브 통합이 기업의 요구에 발을 맞추고 있으며 시장보다 앞서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라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넷앱은 진정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회사로 조직이 데이터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내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앱은 차세대 ‘온탭’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로 스토리지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온프레미스(on-premises·현장 설치)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간소화된 관리와 유용한 스토리지 리소스 활용을 바탕으로 공통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앱의 포트폴리오는 ‘온탭’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유연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로써 기업이 IT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심층적 클라우드 통합과 기능을 지원한다. 넷앱은 다음과 같은 주요 비즈니스 동인을 바탕으로 혁신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비정형 데이터, 인공지능(AI)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핵심 인프라에서 파일/블록을 사용한 디지털 혁신

· 데이터 장소에 상관없이 일관된 운영 경험을 제공하는 원활한 통합 관리 플랫폼

· 일반적인 IT 관계자가 소비, 운영, 위험 감지/완화를 유연하게 관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전문가 수준의 기능

· 높은 비용을 들이거나 파괴적 기술 전환 없이도 NVMe와 같은 최신 혁신 기술 채택

· 온프레미스부터 에지, 클라우드까지 확장되는 유연한 소비 모델

가트너의 ‘2021 1차 저장장치 중요 기능’에서 넷앱의 AFF A-시리즈는 평가 대상 공급업체 중 최고의 제품 스위트로 선정됐다. 보고서에서 공급업체들은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통합, 클라우드 IT 운영을 포함한 모든 사용사례에서 중요 기능을 평가받았다.

1~5점에서 넷앱의 AFF A-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사용사례 점수를 받았다.

·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 4.13

· 서버 가상화 및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 4.20

· 컨테이너 - 4.20

· 애플리케이션 통합 - 4.19

· 클라우드 IT 운영 - 4.23

가트너는 “중요 기능 연구는 여러 사용 사례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해 공급업체의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심층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를 보완한다”고 설명했다.[3]

자료

· 여기(https://gtnr.it/2YOkiVP)에서 ‘2021 가트너 1차 저장장치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사본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여기(https://gtnr.it/2YSBtoz)에서 ‘2021 1차 저장장치의 핵심 기능’ 보고서 사본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여기(https://ntap.com/2SkDgjw)에서 ONTA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여기(https://ntap.com/3BMaLwq)에서 넷앱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 여기(https://ntap.com/2YK9QOB)에서 넷앱의 수상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1] 가트너 ‘2021년 1차 저장장치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Primary Storage, 2021)’ 제프 보겔(Jeff Vogel), 로저 W. 콕스(Roger W. Cox), 조셉 언스워스(Joseph Unsworth), 산토시 라오(Santhosh Rao), 2021년 10월 11일.

[2] 가트너 ‘2021년 1차 저장장치의 핵심 기능(Critical Capabilities for Primary Storage, 2021)', 산토시 라오, 로저 W. 콕스, 조셉 언스워스, 제프 보겔, 2021년 10월 11일.

[3] 가트너 방법론(Methodology)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Gartner, Inc.) 및/또는 미국 국내외 자회사의 등록상표며 가트너의 허가에 따라 사용됐다. 모든 권리는 저작권 소유자에 있다.

가트너는 연구 출판물에 언급된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가장 높은 평가 또는 기타 명칭을 받은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권고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출판물은 가트너 산하 리서치 조직의 의견을 수록하고 있으며 사실을 진술하고 있다고 간주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이 연구와 관련해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을 비롯해 어떤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도 제공하지 않는다.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가속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창출하면서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ETAPP, 넷앱 로고, www.netapp.com/TM 웹사이트 등재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40053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