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 중고거래에 금융의 신뢰 더한다

신한의 금융 인프라와 역량 결합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
한정판 스니커즈 매장에서 NFT 활용해 이색적인 MOU 체결식 진행

2021-10-13 09:07 출처: 번개장터

왼쪽부터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과 번개장터 이재후 대표가 ‘신한카드-번개장터, Finance와 Lifestyle의 연결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3일 --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대표이사 이재후)와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고객의 금융 생활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취향 중고 시장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

번개장터는 12일 신한카드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위치한 브그즈트 랩(BGZT Lab by 번개장터)에서 ‘신한카드-번개장터, Finance와 Lifestyle의 연결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 간 중고거래에 금융 편의성을 더하는 한편, 신한카드와 중고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정품인증과 리셀 테크를 소재로 한 콘텐츠 및 신규 서비스 기획을 함께할 예정이다.

번개장터는 이번 전략적 협력의 연장선상에서 지난달 신한캐피탈에서 운영하는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30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신한금융그룹은 번개장터 고객의 70% 이상이 MZ세대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양사간 더욱 단단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MOU는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에서 진행돼 더욱 이목을 끌었다. 번개장터와 신한카드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MZ세대의 취향을 확인할 수 있는 브그즈트 랩에서 특별한 MOU 체결식을 기획했다. 협약의 방식 또한 종이 협약서에 서명하는 대신 NFT (Non Fungible Token)으로 제작한 업무제휴협약서를 교환하며 새로운 형태의 체결식을 선보였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두 플랫폼의 만남으로 양사 플랫폼 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번개장터 이재후 대표는 “국내 선도 금융 그룹과 협업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MOU를 통해 번개장터는 취향 중고거래를 중심으로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와 번개장터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번개장터 앱에서 구매금액 5% 캐쉬백(최대 1만원)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