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2021 시민 도서관 학교’ 수강생 모집

함께하는 도서관 문화 조성을 위한 맞춤형 강좌 개최

2021-10-08 17:2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재단 ‘2021 시민 도서관 학교’ 홍보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8일 --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대표이사 이종원)은 10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도서관 관련 다양한 클래스로 구성된 ‘시민 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 시민 도서관 학교는 화성시민의 도서관과 독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도서관 문화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한다.

2021 시민 도서관 학교는 총 5개 분야, 19개 강좌로 운영한다.

△시민이 다양한 독서를 통해 마음의 힘을 기르는 ‘마음 성장’ 클래스 3개 강좌 △우리의 삶에 긴밀하게 연결된 도서관의 모습과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의 미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도서관 문화’ 클래스 7개 강좌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을 위해 비대면으로 도서관 체험 및 독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독서와 철학’ 클래스 3개 강좌 △뉴노멀 시대에 시민에게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시민 역량’ 클래스 3개 강좌 △독서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해 보는 ‘독서와 미학’ 클래스 3개 강좌다.

모든 강좌는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을 고려해 ZOOM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

‘마음 성장’, ‘독서 철학’, ‘독서와 미학’ 3분야는 10월 7일(목)부터, ‘도서관 문화’, ‘시민 역량’ 분야는 10월 8일(금)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담당자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서관에 대해 시민들이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슬기로운 도서관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세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