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2종 출시

75인치∙65인치 크기의 대화면 TV 첫 선보여
안드로이드∙Wi-Fi∙크롬캐스트 등 탑재해 OTT 앱,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 이용 가능
홈엔터족 증가에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라인업 확대

2021-10-07 10:20 출처: 신일전자 (코스피 002700)

신일이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를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2종(75인치·65인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신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75인치와 65인치 QLED TV는 실제와 가까운 색 재현율과 광시야각으로, 상하좌우 어디에서나 왜곡 없이 선명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돌비 인증을 받은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웅장한 음향을 선사한다.

안드로이드 9.0과 Wi-Fi 네트워크를 지원해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자유로운 웹서핑은 물론,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이용과 구글 어시스턴트 AI 음성 인식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OTT 앱(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등)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내장돼 안드로이드·ios 기기와 연결이 자유롭고,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 기기 속 콘텐츠를 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리모컨에는 유튜브, 넷플릭스,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 가기 버튼이 있어 주요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HDMI 2.0, USB 입력 단자가 있어 외부 기기의 영상 및 사진을 TV에서 고화질로 경험할 수 있다.

권영오 신일 전속유통사업부 이사는 “집콕 문화에 따른 홈엔터족 증가로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확장하고자 가정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TV를 선보이게 됐다”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로 시청하던 콘텐츠를 더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품 정보

·제품명: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65인치·75인치)

·모델명: STV-75MQAEH68 (75인치)/STV-65MQAEH68 (65인치)

·TV 화면 크기: 190.5cm (75인치)/165.1cm (65인치)

·종류, 해상도: QLED, UHD (4K)

·스마트 기능: 넷플릭스, 구글 플레이, 구글 어시스턴트, 안드로이드 9.0, 크롬캐스트 등

·부가 기능: WiFi, 블루투스 5.0, HDMI ARC, HDMI CEC

·가격: 149만원(75인치)/139만원(65인치)

신일전자 개요

신일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 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62년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더 혁신적이고, 더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