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북한 이탈 청소년 교육 위한 MOU 체결

2021-10-06 11:35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사단법인 북한인권시민연합이 북한 이탈 청소년들의 SW 가치확산 교육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가 북한 이탈 청소년들의 디지털 적응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건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사단법인 북한인권시민연합과 북한 이탈 청소년들의 SW 가치확산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양 단체는 업무 협약을 통해 △북한 이탈주민 사회 적응 지원 활동의 맞춤형 SW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추진 △맞춤형 SW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제반 교육 교류 추진 △기타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등에 노력할 계획이다. 최근 MOU에는 조용범 건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 김석우 북한인권시민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해 뜻을 모았다.

조용범 단장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서 디지털 인재로 자생력을 갖도록 교육하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 학교의 소프트웨어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북한 이탈 청소년들의 정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