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 디지털 트윈 전문교육 실시

2021-10-06 09:27 출처: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가 디지털 트윈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6일 --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 교수)는 2021년 10월 1일 이틀에 걸쳐 디지털 트윈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가 사업을 총괄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사업을 운영하는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트윈의 이해와 유니티 엔진 기술을 이용한 공간정보 3차원의 구현을 습득하는 전문교육이다. 공간정보 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된 서울디지텍고등학교를 포함해 안양공업고등학교 건설기술행정과, 수원공업고등학교 스마트건설정보과 교사들이 참석했으며,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유니티 개발 방법과 다양한 디지털 트윈 구축 사례를 소개했다.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으로 선정된 신구대학교는 공간정보 산업계와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공간정보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공간정보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간정보 융·복합, 드론 측량 등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복지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