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ICE EUA 선물 계약 포함하는 KODEX 유럽 탄소 배출권 선물 ICE(H) ETF의 ICE 데이터 지수 선정

2021-10-05 13:20 출처: Intercontinental Exchange (뉴욕증권거래소 ICE)

애틀랜타/뉴욕--(뉴스와이어)--데이터, 기술 및 시장 인프라 부문의 글로벌 공급 업체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뉴욕증권거래소: ICE)가 삼성자산운용이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의 ICE EUA 탄소 선물 지수인 KODEX 유럽 탄소 배출권 선물 ICE(H) ETF를 상장했다고 29일 발표했다.

ICE EUA 탄소 선물 지수는 ICE EUA 선물 계약의 장기 투자 전용 바스켓 성과를 측정한다. 각각의 EUA 계약은 유로화로 표시되며 유럽 연합 배출가스 거래 제도(European Union Emissions Trading System)에 따라 유니온 레지스트리(Union Registry)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1000개의 탄소 배출권(EUA)을 나타낸다. 이 지수는 한국 최초의 탄소 기반 ETF로서 벤치마크 역할을 하게 된다. 새로운 ETF는 한국 및 글로벌 투자자들이 탄소 선물 시장에 더 효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CE의 매그너스 카탄(Magnus Cattan)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채권 및 데이터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시장 참가자들이 탄소 발자국 상쇄와 탄소 비용 관리 및 기후 변화 위험 평가를 위해 글로벌 시장을 활용하려 한다”며 “삼성자산운용은 한국 최고의 자산운용사 중 하나로 이 신규 투자 상품은 투자자들이 단일 상품을 통해 시장 기반 탄소 가격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진화하는 다양한 고객 요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의 정재훈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ICE를 통해 우리 고객들이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유동적인 환경 시장 중 하나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ICE에 끌리는 이유다”며 “ICE EUA 탄소 선물 지수는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는 탄소 시장 중 하나를 추적하며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제를 대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전환 및 기후 위험에 대한 시장 참여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이 ETF는 일반 투자자들과 기관 투자자에게 더 큰 헤지 수단과 거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CE의 글로벌 지수 제품군은 전 세계 투자자들이 관리하는 1조 달러 이상의 자산에 대한 성과 벤치마크 역할을 한다. ICE 지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theice.com/market-data/indices 참조.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개요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뉴욕증권거래소: ICE)는 사람들을 기회로 연결해주는 디지털 네트워크를 설계, 구축해 운영하는 포천 500대 기업이다. 주요 자산 등급 전반에 걸쳐 금융 기술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업무 수행에 반드시 필요하고 투명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워크플로 툴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 뉴욕 증권 거래소를 포함한 거래소 그리고 다양한 자산 등급 전반에 대한 투자와 자본 조달 및 위험 관리를 지원하는 어음 교환소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의 종합적인 고정 수입 데이터 서비스 및 실행 기능은 고객이 기회를 활용하고 더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도록 돕는 정보와 분석 및 플랫폼을 제공한다. ICE 모기지 테크놀로지(ICE Mortgage Technology)를 통해서는 소비자 참여에서 채권 등록에 이르기까지 미국 주택 모기지 프로세스의 혁신과 디지털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ICE는 산업을 혁신하고, 효율화하고 자동화해 고객에게 기회를 연결해주고 있다.

ICE 및/또는 그 자회사들의 등록 상표로는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ICE 블록 디자인(block design), NYSE 및 New York Stock Exchange 등이 있다.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 및/또는 그 자회사들의 추가 등록상표 및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 https://www.intercontinentalexchange.com/terms-of-us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 연합 소매 패키지 및 보험 기반 투자 제품 규정(EU Packaged Retail and Insurance-based Investment Products Regulation)으로 규제되는 특정 제품에 관한 핵심 정보 문서는 해당 거래소 웹사이트의 ‘핵심 정보 문서(Key information Documents, KIDS)’라는 제목의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에 따른 세이프 하버 진술 -- ICE 사업에 관한 이 보도 자료의 진술로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는 ‘미래 예측 진술’이다. 실제 결과가 이 미래 예측 진술에 담긴 내용과 달라질 수 있는 원인이 되는 추가적인 위험과 불확실성에 관한 설명은 IC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를 확인하면 된다. 이에는 2021년 2월 4일 자로 SEC에 제출한 2020년 12월 31일로 종료되는 연도의 양식 10-K ICE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소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출처: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CORP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80061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