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탄소 제로 TENCEL™ 브랜드 섬유 론칭 1주년 기념 및 REFIBRA™ 기술로의 확대 발표

순환 경제 솔루션에 대한 시장 니즈 충족하고 2050년까지 탄소 배출 넷-제로 달성하기 위한 렌징의 노력을 강화
탄소 제로의 TEN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를 최신 청바지 라인업에 적용한 JACK&JONES와 같은 브랜드 비롯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압도적인 반응으로 이정표적인 기록 달성
더욱 혁신적인 원자재 사용 확산 위해 전 세계 파트너 원단업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모멘텀을 확보할 예정

2021-10-01 11:17 출처: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서울--(뉴스와이어)--렌징 그룹이 탄소 제로 TENCEL™ 브랜드 섬유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면서 ‘순환 패션’과 탄소 중립에 대한 산업계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소 제로 TENCEL™ 브랜드 섬유’를 REFIBRA™ 기술로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에 출시된 최초의 탄소 제로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및 모달 섬유는 여러 패션 브랜드와 원단업체와 같은 업계 파트너사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모멘텀을 얻어왔다. 2021년 9월부터 제공되는 REFIBRA™ 기술로 확장된 탄소 제로 TENCEL™ 브랜드 섬유는 패션 브랜드들의 탄소 감축 목표 달성 및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 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렌징의 약속을 강화한다.

새로운 확장은 탄소 발자국 감소 뿐만 아니라 REFIBRA™ 기술로 순환성 증가로 진정성 있는 지속 가능성 섬유 산업을 구축하려는 렌징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원단 제조 공정에서 쓰고 남은 면을 업사이클링해 면 펄프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포함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면 펄프는 순수 TENCEL™ 브랜드 라이오셀 섬유 생산을 위해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얻어진 나무 펄프에 더해진다. 이 혁신은 지구 온난화에 제동을 걸기 위한 과학기반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와 UN의 지속가능개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현재진행형인 렌징의 노력을 더욱 강화한다.

플로리안 휴브랜너(Florian Heubrandner) 렌징 AG 글로벌 섬유 사업 부사장은 “더 많은 공급망 파트너, 브랜드, 소매업체들이 UN의 세계 기후 목표와 동일하도록 탄소 배출량을 줄일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지만 섬유 산업은 탄소 제로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아직 먼 여정이 남아 있다. 우리는 REFIBRA™ 기술 기반의 탄소 제로 TENCEL™ 브랜드 섬유와 같은 우리의 최신 혁신을 공유함으로써 탄소 제로 이니셔티브를 주류로 만들어 궁극적으로 탄소 중립의 섬유 산업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벨류 체인 전반의 원단 업체 그리고 브랜드 파트너들과 힘을 합하다

글로벌 리딩 데님 브랜드이자 렌징의 오랜 파트너인 JACK & JONES는 저환경영향 제품들로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는 높은 환경적 가치와 실크와 같은 부드러움, 높아진 통기성, 향상된 내구성, 그리고 피부에 자극이 적은 탄소 제로 TENCEL™ 라이오셀 섬유를 38% 이용한 최신 청바지 라인업이 그 맥을 같이 했다.

ACK & JONES의 크리에이티브 바잉 매니저인 미켈 호크라인 엘브렉슨(Mikkel Hochrein Albrektsen)은 “우리 JACK & JONES팀은 TENCEL™ 브랜드와 협력해 더 많은 고품질의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패션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려는 우리의 변함없는 의지를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렌징은 전 세계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확장해 최신 컬렉션 상품들에 탄소 제로 TENCEL™ 섬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표적인 중국 란제리 브랜드인 Aimer, 중국 프리미엄 홈텍스타일 브랜드인 Luolai, 독일 패션 브랜드인 ARMEDANGELS, 덴마크 의류 라벨인 Selected FEMME, 한국 홈텍스타일 브랜드인 Cozynest, 포르투갈 프리미엄 직물 생산업체이자 속옷 브랜드인 IMPETUS, 미국 홈 가구 리테일러인 West Elm 등 패션과 홈 부문에 걸친 여러 브랜드들이 원자재 사용에 있어서 탄소 제로화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렌징은 ‘저감-연계-상쇄’의 접근 방식으로 텍스타일 시장에 새로운 지속 가능한 섬유 종류를 선보이기 위한 원자재 사용과 기술을 혁신하기 위해 Al 가람, 칼릭, 삼일, 대농 그리고 WTS와 같은 공급망 파트너들과도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WTS의 최고경영자인 루이스 안토니오 아스필라가(Luis Antonio Aspillaga)는 “텍스타일 생산자로서 섬유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우리는 렌징과 협력해 탄소 제로 TENCEL™ 섬유를 사용하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제공해 지구의 안녕에 기여하고 또 보호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을 위해 탄소 제로 및 순환성 모멘텀을 확장하다

REFIBRA™기술을 이용한 탄소 제로 TENCEL™섬유를 제공함으로써 렌징은 섬유 산업에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가장 초기 단계부터 지속 가능한 원자재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렌징의 2050년 탄소 배출 제로의 목표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했다. 더 나아가 렌징은 제품의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피할 수 없는 배출량을 상쇄해 궁극적으로 섬유 산업의 탈탄소화를 위해 업계 파트너들과 계속 협력할 것이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0

매출: 163억유로

제품 용량: 104만5000톤

직원 수: 7358명

◇렌징 그룹 상표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 은 Lenzing AG의 상표다.

텐셀(TENCEL™) 개요

렌징 그룹이 보유한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제품에 적용되는 섬유 전문 브랜드다. TENCEL™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지속 가능성, 기능적 혜택, 자연스러운 편안함 측면에서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차별화된 일상 제품이나 용도에 맞춤화 됐다. TENCEL™브랜드 포트폴리오는 TENCEL™액티브, TENCEL™데님, TENCEL™홈, TENCEL™이너웨어,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을 포함한다. ‘생분해성’ 성분의 식물성 섬유일 TENCEL™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직물의 통기성을 높이고, 정전기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TENCEL™ 모달과 리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은 피부에 닿았을 때 오랫동안 유지되는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색상이 오래 유지된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다양한 섬유물과 혼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 및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다. 덧붙여 TENCEL™ 리오셀 섬유는 수불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리오셀 생산 공정 중 고급 직물을 위한 매우 정교한 필라멘트인 TENCEL™ Luxe 브랜드의 리오셀 필라멘트가 생산되며, 굉장히 부드러운 질감을 갖추고 있다. 높은 탄력성을 자랑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러운 질을 갖춘 섬유의 작물을 강화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를 사용해 타 섬유들과 혼합되고, 가공돼 천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에 사용되는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방침(Lenzing Wood and Pulp Policy)에 따라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규격화된다. 섬유 소재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 모두 친환경 생산공정을 통해 생산돼 퇴비로 쓰이거나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완전히 되돌아갈 수 있다. TENCEL™ 모달 및 TENCEL™ 리오셀 섬유는 미국 USDA (U.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지정을 받았다.

렌징 그룹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 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를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