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NFT 활성화 위해 2억5000만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터 펀드 조성

민터블, 민트NFT, VSA 파트너, XRP 원장에 NFT 프로젝트 추진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참여

2021-09-30 16:00 출처: Ripple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리플(Ripple)이 XRP 원장(XRP Ledger)에서 프리미엄 대체 불가 토큰(NFT) 및 기타 토큰화 프로젝트를 모색하고 창작하는 데 필요한 금융, 창의성,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2억5000만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터(창작자) 펀드(Creator Fund)’를 조성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리플은 더 빠르고 투명하며 비용 효율이 우수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NFT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수익원과 비즈니스 모델 도입으로 이어졌다. 동시에 주류와 지역사회, 사람, 관심 대상 간 관계를 심화시켰다. 하지만 첨단 NFT 구축과 관련해 많은 크리에이터가 NFT가 팔리지 않을 것이라는 두려움과 NFT 개념 검토 시 이해 부족을 비롯한 진입 장벽을 마주한다. 개발자는 마켓플레이스나 플랫폼의 높은 거래 수수료와 매끄럽지 않은 사용자 경험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디지털 아트와 수집품이 대중의 관심과 인기를 빠르게 선점했지만, NFT의 유용성은 이러한 사용 사례를 압도한다. 리플의 크리에이터 펀드는 다양한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브랜드에 아이디어와 기술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토큰화를 위한 롱테일(longtail)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만들고자 한다. 대화형 경험과 분할 소유권이 대표적인 예다.

리플은 토큰화한 고유 자산의 잠재력을 인지하고, 펀드 출범과 더불어 펀드에 먼저 액세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NFT 마켓플레이스 및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 협력하고 있다. 리플의 ‘크리에이터 펀드’는 파트너와 함께 NFT의 진화를 가속하는 한편, 매력적인 프로젝트 기획과 관련된 고충을 제거할 예정이다.

· 민터블(Mintable)- 자크 버크스(Zach Burks) 민터블 최고경영자(CEO)는 “민터블의 모든 작업은 접근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며 “이제 모든 분야와 배경의 크리에이터가 이 공간에서 동등한 기회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진화를 거듭하는 NFT 생태계에는 미개척된 기회가 무궁무진하다”며 “리플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산업 성장을 뒷받침할 크리에이터 펀드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VSA 파트너스(VSA Partners)- 사라 렌트(Sarah Lent) VSA 파트너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NFT는 크리에이터에게 큰 기대를 제공하는 원천으로 자리해 왔으며,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의미 있는 브랜드 자산을 구축할 새로운 방법을 가능하게 했다”고 평했다. 그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NFT 캠페인을 제대로 진행할 경우 고객, 파트너, 광범위한 커뮤니티에 더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확실하다”며 “VSA는 크리에이터 펀드의 주요 파트너로서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브랜드 구축 경험을 구성하는 전체 생태계를 통해 사고할 수 있도록 하고 팬 커뮤니티가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NFT에 필요한 전략적 지침과 스토리텔링에 참여하고 이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민트NFT(mintNFT)- 제임스 선(James Sun) 민트NFT 설립자 겸 CEO는 “민트NFT가 XRP 원장을 활용해 전 세계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콘텐츠 소유자, 인재와 팬을 연결하는 차세대 NFT 2.0 경험을 구축할 핵심 파트너로 선택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모니카 롱(Monica Long) 리플 리플엑스(RippleX) 총괄 매니저는 “NFT가 토큰화된 미래의 문을 열었지만 이러한 개념을 실제로 탐색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전혀 다른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그는 “리플 펀드는 마켓플레이스와 크리에이터를 시작으로 NFT 프로젝트에서 지레짐작을 배제해 XRP 원장에서 미개척 상태인 토큰화 사용 사례를 개척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XRP 원장에서 NFT를 발행하는 것은 작품에서 수익을 창출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크리에이터의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개발자의 경우 XRP 원장이 성능 면에서 가진 고유한 이점(속도, 저렴한 비용, 기본 제공 로열티)에 힘입어 레이어2(Layer-2) 프로토콜 없이 NFT 사용성을 대규모로 구동하는 데 이상적이다. 라이브러리 지원도 제공돼 NFT 통합을 단순화하고 직접적인 XRPL 개발을 우회할 수 있다. XRP 원장은 분산화된 오픈소스 블록체인이다. 내장된 탈중앙화 거래소(decentralized exchange, 약칭 DEX)는 NFT를 포함해 모든 유형의 토큰 자산에 대해 빠른 거래를 지원한다. 한편 연합 합의(Federated Consensus) 메커니즘은 가스 수수료를 없애고 작업 검증 증명에 의존하는 블록체인보다 효율성이 12만배 우수하다.

웹사이트(www.ripple.com/creatorfund)에서 리플의 ‘크리에이터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리플(Ripple) 개요

리플(Ripple)은 인터넷이 정보에 이바지한 것과 같은 가치를 추구한다. 전 세계에 즉각적이고 원활한 흐름을 제공하는 것이다. 리플은 이를 ‘가치 인터넷(Internet of Value, 약칭 Iov)라 칭한다. 리플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을 사용해 재무 효율성, 형평성, 포용성 면에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또 리플은 정부, 기업,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경제를 촉진할 미래 사용 사례를 개발, 활성화하고 있다.

리플은 샌프란시스코(본사), 뉴욕, 런던, 뭄바이, 싱가포르, 상파울루, 레이캬비크, 워싱턴 DC, 두바이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민터블(Mintable) 개요

민터블(Mintable)은 블록체인에 구축된 차세대 NFT 마켓플레이스다. 2018년 출범한 민터블은 최초로 ‘가스리스 민팅(gasless minting·수수료 없는 화폐 발행 방식)’, 배치 민팅(batch minting), 로열티를 설계함으로써 NFT 산업 발전을 주도했다. 이는 예술가와 크리에이터가 NFT를 통해 작품을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터블의 가스비 없는 민팅 옵션을 통해 일반인이 코딩이나 자산 발행을 위한 선행 비용 없이 NFT에 참여할 수 있다. 이는 누구나 암호화폐에 참여할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이다. 민터블은 2021년 유명 벤처 캐피탈리스트이자 방송계 거물인 마크 쿠반(Mark Cuban), 애슈턴 커처(Ashton Kutcher)와 가이 오시어리(Guy Oseary)가 설립한 벤처 캐피털 회사 사운드 벤처스(Sound Ventures),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의 투자 펀드인 타임 벤처스(TIME Ventures)를 비롯한 우량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민터블은 현재까지 그래미상 수상 경력의 아티스트, 20세기 아방가르드 아티스트, 다양한 유명 아티스트와 유명인의 작품을 판매하고 경매를 진행했다.

민트NFT(mintNFT)

민트NFT(mintNFT)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NFT 마켓플레이스로 라이선스화된 콘텐츠, 브랜드, 재능과 팬 경험을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민트NFT는 NFT의 사회화, 게임화, 특허 출원 중인 새로운 인증 프로세스를 통합한다. 민트NFT는 NFT 수집을 즐겁고 매력적인 경험으로 만들고 있으며 일반 팬을 수집가, 크리에이터, 파트너로 거듭나게 한다. 민트NFT는 역동적인 대화형 기능의 게임화한 플랫폼에서 독점적인 디지털 이벤트, NFT 라이브 경매, 팬들이 직접 참여한 캠페인을 비롯한 고유한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전례 없는 사회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NFT를 매도, 매수, 거래할 수 있는 통합형 2차 마켓플레이스도 포함하고 있다.

VSA 파트너스(VSA Partners) 개요

VSA 파트너스(VSA Partners)는 하이브리드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 에이전시로 40년간 복잡한 비즈니스 난제를 해결해 왔다. VSA 파트너스는 시장에서 작동하는 디자인 중심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구글(Google), 나이키(Nike), IBM, 로빈후드(Robinhood), 어펌(Affirm) 등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고 미래 지향적인 조직을 위한 브랜드의 미래를 실현하고 있다. VSA 파트너스의 접근 방식은 전적으로 고객과의 협력을 기초로 하며 거래가 빈번하고 잡음이 많은 세상에서 개별적인 상호 작용을 식별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장기적 가치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 세계에서 거래하지만, 중서부 정서를 근간으로 하고 도움을 주고자 하는 기저 욕구는 ‘본질적 솔루션(solutions of substance)’에 대한 추구에 동력이 되고 있다. 브랜드를 강화하는 것은 소음을 더 하는 것이 아니며 그 너머의 목소리를 찾는 것이다. VSA파트너스는 ‘브랜드의 돌파구(Where brands breakthrough)’를 사명으로 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90051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ippl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