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에듀,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 2단계 출간

읽는 재미를 높인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분당 영재사랑 교육연구소 지도 비법 대공개

2021-09-30 16:50 출처: 이지스퍼블리싱

읽는 재미를 높인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바빠 독해’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30일 -- 재미있고 궁금해서 자꾸 읽고 싶은 독해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이하 ‘바빠 독해’) 2단계(1, 2학년용)가 1단계에 이어 출간됐다. 16년간 어린이들을 밀착 지도한 호사라 박사의 ‘초등 문해력 처방전’이다.

이 책의 저자인 영재사랑 교육연구소의 호사라 박사는 “바빠 독해 1, 2단계는 연구소에서 실제 1, 2학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정말 관심을 갖고 흥미로워하는 이야기만 골라 담았다. 이 책의 문제들은 연구소에서 16년간 지도한 내용 중 집에서도 쉽게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활동을 선별하고 구성해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독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이다. 그래서 보기 중 맞는 답을 고르는 다른 독해 책들과 달리, ‘바빠 독해’에는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화자’들이 선택지에 등장한다. 지문을 대화로 재구성해 표현력을 강화하도록 구성해, 어린이들이 이들에 자신을 대입해 보며 글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해 본다면 ‘독해력’뿐만 아니라 ‘문해력’까지 기를 수 있다.

이 책의 첫째 마당은 ‘이솝 우화’, 둘째 마당은 ‘과학 상식’, 셋째 마당은 ‘전래 동화’, 넷째 마당은 ‘사회 상식’으로 구성됐다. 이 책의 모든 이야기와 문제는 초등 교과서와 100% 밀착 연계돼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경기 광주광명초등학교의 강현미 선생님은 추천사를 통해 “바빠 독해는 쉽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과의 배경 지식까지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들이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어 독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을 먼저 경험한 학부모 쭈니맘은 “많은 독해 교재들을 풀어 봤지만, 바빠 독해는 아이가 제일 흥미롭게, 그리고 혼자 스스로 잘 풀어서 놀랐다”며 “다른 독해 문제집들은 어려워하고 풀기 싫어하는 아이도 바빠 독해는 재미있게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이 책을 추천했다.

‘바빠 독해’는 2021년 8월 1단계 출간을 시작으로 2022년 상반기에 6단계까지 완간될 예정이다.

이 책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은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해 체험하면 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

이지스에듀 개요

이지스에듀는 이지스퍼블리싱 교육 전문 브랜드로, ‘아이들을 탈락시키지 않고 모두 목적지까지 데리고 하는 책을 만든다’는 목표로 초중등 학습서를 출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