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MA과 EADA, 바르셀로나서 BBA 복수학위 프로그램 개설

2021-09-30 11:30 출처: SKEMA Business School

파리/바르셀로나--(뉴스와이어)--SKEMA비즈니스스쿨(SKEMA Business School, 이하 ‘SKEMA’)과 EADA비즈니스스쿨(EADA Business School, ‘EADA’)가 협정을 맺고 바르셀로나에서 공동 BBA(경영학 학사) 복수학위 프로그램 ‘SKEMA X EADA Global BBA’를 개설하기로 했다.

SKEMA는 이번 협력을 통해 EADA의 바르셀로나 캠퍼스에 새로운 유럽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EADA는 SKEMA의 5대륙 캠퍼스의 입지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KEMA와 EADA는 스페인어권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4년제 포스트 바칼로레아(baccalaureate) 프로그램도 개설하기로 했다.

팻라이스 호데이어(Patrice Houdayer) SKEMA 국제생명과학 프로그램 총괄은 “포스트 바칼로레아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EADA와 함께 유럽과 남미에서 SKEMA의 브랜드를 개발할 새로운 기회”라며 “또 60여 개국 국제 학생 비중이 전체의 50%인 SKEMA Global BBA 학생들에게 EADA에서 공부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역동적 경제 중심지인 세계적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학업에 정진하면 지속 가능한 혁신 전문성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르디 디아즈(Jordi Diaz) EADA 학장은 “EADA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대학과 연계하는 방식으로 포스트 바칼로레아 BBA 프로그램 분야에 진출하고 싶었다”며 “SKEMA 덕분에 이런 소망을 이루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EADA와 SKEMA는 최고의 국제 BBA 기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비자와 학사 학위를 수여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2년 9월부터 새로운 EADA X SKEMA Global BBA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학생은 학사 과정 첫 2년은 EADA 바르셀로나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3년 차는 SKEMA의 전 세계 7개 캠퍼스 중 한 곳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4년 차는 선택하는 전공에 따라 바르셀로나 캠퍼스와 SKEMA 캠퍼스 중 한 곳에서 공부할 수 있다.

SKEMA비즈니스스쿨(SKEMA Business School) 개요

SKEMA비즈니스스쿨은 120개국 9500명의 학생과 145개국 5만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세계적 명문대다. 70개 이상의 교육 프로그램과 전 세계에 퍼진 여러 교육 현장에서 21세기 재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프랑스(릴, 소피아앙티폴리스, 파리) 3곳, 중국(쑤저우) 1곳, 미국(롤리) 1곳, 브라질(벨로리존테) 1곳, 남아공(케이프타운 스텔렌보스) 1곳 등 5대륙 7개 지역에 캠퍼스를 마련했다.

전문가 180명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3개 학부(세계화, 혁신, 디지털화)에 나뉘어 있다. 연구개발학부는 5개 연구센터를 두고 심도 있는 경영 수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몬트리올에 인공지능 연구자원센터를 설립했다.

SKEMA의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션 전담 기구인 SKEMA벤처스(SKEMA Ventures)는 250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SKEMA는 유럽경영교육(Equis),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EMBA 인가를 받았다. SKEMA의 프로그램은 프랑스(비자, 라이선스 학위, 석사 학위, RNCP, CGE 라벨)와 미국(라이선스), 브라질(인증위원회), 중국(교육부)의 인정을 받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kema.edu)나 트위터(@SKEMA_BS) 참조.

EADA비즈니스스쿨(EADA Business School) 개요

EADA비즈니스스쿨 바르셀로나는 민간·독립 기관으로 1957년 설립됐다. EQUIS(EFMD)와 AMBA 인가를 받았으며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우수 유럽 비즈니스 스쿨에서 28위를 차지했고, 경영자 과정 순위에서 유럽 21위, 세계 78위를 기록했다. 바르셀로나 중심부에 위치한 4000제곱미터 규모의 캠퍼스와 콜바토 레지덴셜(residential) 캠퍼스를 통해 64년간 65개국 출신 1만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개인의 전문성과 성장을 꾀하는 한편 기업의 쇄신을 촉진해 지속 가능하고 지원하는 삶에 기여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EADA 학습 모델의 중심은 혁신과 지속 가능성, 리더십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ada.edu/es)나 링크드인(@EADABusinessSchoo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80060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