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23회 충남창업포럼 개최 성료

2021-09-29 17:53 출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23회 충남창업포럼 전경

아산--(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9일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센터)는 9월 28일 충청남도가 주관하고, 10개국 글로벌 창업 생태계 전문가 및 500여 개사의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싱 2021(Try Everything 2021.9.15.~17)’과 공동 진행하는 ‘제23회 충남창업포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충남센터 Batch 프로그램’ 1기 참여 기업과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전략’을 주제로 정호정 RGT 대표와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후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두 전문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투자자 입장에서 투자하고 싶은 기업의 형태와 투자 결정 시 고려하는 항목’, ‘초기 창업기업에 맞는 효율적인 인사관리 시스템’ 등의 온·오프라인 질의가 이어졌고, 투자자와 창업자의 투자 유치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 포럼 현장은 유튜브(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동시 중계됐다.

포럼 종료 후 시행한 만족도 조사 설문을 바탕으로 다음 회차 포럼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며, 제24회 충남창업포럼은 10월 26일 창업마루나비에서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도 동시 중계할 예정이다.

충남센터와 충남도는 도내 창업생태계 허브 역할 수행과 창업 문화 확산 도모를 위해 매달 충남창업포럼을 주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