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20·30대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 ‘MZ플레이어’ 출범

2021-09-29 15:51 출처: 신한카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9일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MZ세대 고객에 대한 이해와 대응력 강화를 위해 신한사이다 중 20·30대 고객패널로 구성된 ‘MZ플레이어’를 출범하고 첫 번째 간담회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진미경 신한카드 CCO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 및 진중원 고객보호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MBTI를 활용한 구성원 소개, MZ세대 소비 트렌드와 금융 인식 행태 조사 결과 순위 공개 통해 MZ플레이어들의 호응을 끌어내며 첫 만남을 가졌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서비스를 파악하고 고객의 소리를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 3000명의 온·오프라인 고객패널 ‘신한사이다’를 운영 중이다. 이 중 20·30대로 구성된 MZ플레이어가 8월 선정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최근 리뉴얼한 신한금융그룹 자동차 공동 플랫폼인 ‘신한 마이카’에 대해 고객 관점 분석 및 개선 의견 제안, 신한카드 상품·서비스 경험 후기 SNS 게시,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마케팅 방안 제시 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론칭 예정인 신한카드의 리뉴얼 모바일 플랫폼 및 신한카드 제페토 월드를 체험하고 MZ세대 관점에서 공유하는 등의 활동도 예정돼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용카드를 처음 접하는 Z세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신용거래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 가이드 콘텐츠 ‘명랑카드생활’을 MZ세대에게 익숙한 웹툰 방식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고객이 불편해 하거나 어려워하는 내용을 재미있고 쉬운 금융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 MZ세대의 흥미를 이끌고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명랑카드생활은 10월 신한카드 모바일 플랫폼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에 선정된 MZ플레이어의 다양한 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해 MZ고객 기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폭넓을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