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나 아이×메카시티: ZERO, 정식 컬래버 진행… 특별한 콘서트 선보여

키즈나 아이 최초의 인게임 메타버스 콘서트, 10월 16일 전 세계 방영

2021-09-30 10:00 출처: 넷이즈 홍콩

‘메카시티: ZERO’ 최초의 메타버스 콘서트에 키즈나 아이가 등장한다

홍콩--(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30일 -- ‘메카시티: ZERO’ 최초의 메타버스 콘서트에 키즈나 아이가 등장한다.

넷이즈 도심 애니풍 액션 사격 모바일 메카시티: ZERO와 인기 버추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가 정식으로 컬래버를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키즈나 아이는 새로운 메카 파일럿으로 메카시티에 합류할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콘서트 ‘Here for you’ SMC×Kizuna AI LIVE 2021을 선보인다.

컬래버 기간: 9월 30일(목)~10월 21일(목) *일부 이벤트는 컬래버 기간 차례대로 오픈
라이브 오픈 시간: 10월 16일(토) 밤 9시(첫 방송) & 10월 17일(일) 밤 9시(재방송)

◇키즈나 아이의 새 싱글 ‘Here for you’ 발표, 귀여운 메카와 무대에서 춤 선보여

올 1월 열린 ‘키즈나 아이 2nd Live hello, world 2020’에서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최첨단 xR 라이브를 선보였고, 그 뒤 아이는 가상 US 투어, Virtual Fireworks Concert 등 여러 버추얼 라이브를 잇달아 개최했다.

팬들에게 최고의 시청각적 효과를 전달하기 위해 메카시티: ZERO와 컬래버로 진행되는 이번 인게임 콘서트는 아이만을 위한 특별한 야외 무대를 꾸몄다. 아름답게 빛나는 네온 불빛으로 진짜 콘서트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컬래버 무대를 위해 새로 제작된 오리지널 싱글 ‘Here for you’도 이번 콘서트에서 처음으로 발표된다. ‘Believe in me and take my hand. I’ll be there till the end’, 아이는 새 오리지널 신곡에서 더 많은 친구와 이어지고 싶다는 희망을 드러냈다. 작곡 및 편곡은 아이와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DÉ DÉ MOUSE’가 맡았다.

메카시티에서 펼쳐지는 전례 없는 메타버스 콘서트를 통해 게임의 메카 전사 파이어폭스도 기존 하드코어한 모습을 벗어버리고 신나는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허당끼 있는 아이와 강철의 거인이 만나면 어떤 무대가 펼쳐질까.

◇‘놀 줄 아는’ 콘서트, 가장 멋진 친구는 누구

Here for you SMC×Kizuna AI LIVE 2021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응원 포즈가 이용자를 기다리고 있다.

콘서트가 열리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형광봉을 흔들어 아이를 응원할 수도 있고, 특수한 효과가 있는 아이템 ‘응원 폭죽’의 힘을 빌려 가을 초입에서 아이와 함께 낭만적인 불꽃 콘서트를 볼 수 있다. 트램펄린에서 신나게 뛰면서 리얼한 대형 ‘디스코’ 현장도 체험할 수 있다. 노래 하이라이트에는 전용 리듬 게임 콘텐츠도 있으니, 아이의 노래에 맞춰 손가락으로 화면을 움직이면서 DJ로 음악의 매력을 느껴보자.

◇아이 컬래버 이벤트 오픈, 한정 혜택 제공

흥이 넘치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아이를 환영하기 위해 메카시티: ZERO는 9개의 한정 혜택 이벤트를 오픈한다. 컬래버 기간에 출석, 공유 등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아이 한정 이모티콘 △아이의 움직이는 프로필 △뾰코뾰코 머리 장식 등 다양한 컬래버 한정 선물을 얻을 수 있고, 콘서트를 보면 전용 기념 휘장도 제공한다. 친구를 초대해 함께 아이의 콘서트를 보고 얻은 뽑기 쿠폰으로 아이의 컬래버 전용 스킨을 얻을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서프라이즈가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메카시티: ZERO의 더 많은 게임 정보는 공식 사이트 커뮤니티를 확인하면 된다.

Kizuna AI 개요

키즈나 아이는 버추얼 연예인으로 2016년 12월 활동을 시작했다. ‘당신과 함께 이어지고 싶어’라는 꿈을 안고 세계 최초의 버추얼 유튜버인 아이는 꾸준히 유튜브를 중심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A.I.Channel’은 구독자 수 298만명을 돌파했으며, 게임 라이브 전용 채널 ‘A.I.Games’ 구독자 수도 153만명을 넘어섰다. 2018년 7월에 발표한 첫 오리지널 싱글 ‘Hello, Morning’은 Spotify Viral Top 50 일본 주간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같은 해 10월 이례적으로 9주 연속 싱글을 발표했으며, 이 9곡은 모두 iTunes Store 일렉트로닉 음악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같은 해 12월에는 도쿄, 오사카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세계 최초 버추얼 유튜버 싱글 콘서트 키즈나 아이 1st Live ‘hello, world’를 이틀간 열었다. 2019년에는 W&W와 컬래버한 ‘The Light (feat. W&W)’와 나카타 야스타카와 컬래버한 ‘AIAIAI’를 발표했고, 같은 해 8월에는 ‘SUMMER SONIC 2019’에 출연했다. 키즈나 아이는 2020년 4월 4곡이 담긴 미니 앨범 ‘Replies’를 발표했다. 같은 해 9월 카와타니 에논과 ORESAMA가 제작진에 합류해 버추얼 가수 카후와 컬래버한 ‘사랑과 꽃’을 출시했다. 2021년 1월 23일 첫 xR 콘서트 키즈나 아이 2nd LIVE ‘hello, world 2020’을 개최했으며, 이와 함께 미국 대형 기획사 UTA와 협업을 발표했다.

넷이즈 홍콩 개요

넷이즈 게임즈는 넷이즈 산하 온라인 게임 부문(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으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PC, 모바일 게임을 개발·운영한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높은 퀄리티의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회사 가운데 하나인 넷이즈 게임즈는 글로벌 각지의 혁신적인 개발 스튜디오의 발전을 지원하며 이와 함께 국제적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자체 개발한 게임작을 보완하고, 세계적인 게임 개발 능력이 더 완벽해지도록 넷이즈 게임즈는 블리자드, Mojang AB(마이크로소프트 자회사)를 비롯한 수많은 글로벌 유명 개발자와 협력해 해외 대작을 중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