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닷츠, 메타버스 플랫폼 ‘랜토피아’ 개발 및 투자 유치

2021-09-29 12:04 출처: 링크닷츠

링크닷츠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안양--(뉴스와이어)--메타버스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세계 각국 친구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경험도 쌓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가장 큰 매력은 다양한 자아를 발현하고 콘텐츠 소비는 물론, 생산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NIPA)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공동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안양 평촌 소재, 이하 DC센터)의 입주 기업 링크닷츠(대표 김명섭)가 최근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아이폰 국내 출시 초기부터 모바일 앱을 개발했던 창업자들이 2011년 설립한 링크닷츠는 위치 기반 여행 앱 PlaceBox, 무료 화상회화 서비스 EXPEAKING (익스피킹)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비대면 솔루션과 3D, AR·VR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으로부터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과 관련 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 계약이 성사됐다. 김명섭 링크닷츠 대표는 “기술력과 콘텐츠가 더해지면 작은 기업도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며 “이번 투자 계약은 단순 재무적인 투자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고 말했다.

링크닷츠가 개발 중인 플랫폼은 ‘LANTOPIA (이하 랜토피아)’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뉴트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랜토피아 사용자는 본인만의 행성을 가질 수 있고, 공통 관심사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교류할 수 있다. 초기 버전에서는 음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김명섭 대표는 “랜토피아에서는 가상세계에서의 내가 중요하며 의사소통에 시각적인 요소와 사용자의 인터랙션을 가미해 몰입감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링크닷츠는 이 기술의 근간이 되는 ‘WebRTC (Web Real-Time Communication)’를 2014년부터 R&D를 해오면서 익스피킹, 상담톡 등의 프로젝트에 적용했다.

링크닷츠는 그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음성·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구현 및 패키징 작업을 별도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명섭 대표는 “현재 단계별 목표를 수립해 개발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은 랜토피아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별도 판매 및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제공될 것”이라며 “이전부터 여러 기업이 직접적으로 구매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링크닷츠는 AWS (Amazon Web Services)에 설치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연내 출시하고, 랜토피아의 경우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명섭 대표는 “랜토피아에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초기 사용자를 확보하고, 그래픽과 게임성을 강화한 후 점진적으로 스토어와 스튜디오를 적용할 계획”이라며 “메타버스에서 보고 듣고 경험하는 것들로 인해 현실의 나도 성장하고, 우리 환경도 나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링크닷츠는 지금까지 두 번의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DC센터의 입주 기업으로 센터가 제공하는 전담 코디네이터 멘토링 및 컨설팅, 경영 자문 서비스, 협업 네트워크 활용 등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linkdotz.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