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ACE, BMW 그룹과 신차 검증 위한 독점 계약 체결

2021-09-29 09:00 출처: 디스페이스 코리아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9일 -- dSPACE는 BMW 그룹과 곧 출시 예정인 차세대 차량에 dSPACE의 ‘HIL (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터’를 독점적으로 사용해 검증하기로 계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dSPACE는 시뮬레이션과 검증 분야에서 BMW 그룹과 수년간 쌓아온 제휴 관계를 더욱 강화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dSPACE HIL 시뮬레이터는 전 세계에 위치한 BMW 그룹의 개발센터에서 전기 구동 장치, 메모리 및 에너지 관리, 차량동력학 시스템,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같이 다양한 분야를 통합적으로 테스트할 때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dSPACE가 체결해온 계약들 중 가장 큰 규모다.

dSPACE 그룹의 CEO, Martin Goetzeler는 “BMW 그룹이 차세대 차량 개발을 위해 dSPACE의 전문성을 신뢰하고 다시 한번 우리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는 그동안 dSPACE와 BMW 그룹이 지속적으로 맺어온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dSPACE는 SCALEXIO 기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완벽한 검증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dSPACE의 강력한 실시간 테스트 시스템인 SCALEXIO는 포괄적인 버스 및 네트워크 통신을 지원해 자동차 제조업체의 개발 프로세스에 최적으로 통합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들은 현실적인 테스트 환경을 구현하고, 차량 전자제품에 대해 고도로 자동화된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BMW 그룹은 25년 이상 dSPACE의 HIL 시스템을 사용해 왔으며, dSPACE와 협력해 HIL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

dSPACE 개요

dSPACE는 네트워크형, 자율주행 및 전기 차량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을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기 훨씬 전 dSPACE의 다양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사용해 신차에 탑재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테스트한다. dSPACE는 차량 개발 분야에서 인기 있는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항공 우주 및 산업 자동화 분야의 엔지니어들도 dSPACE의 노하우를 신뢰하고 있다. dSPACE의 포트폴리오는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부터 엔지니어링과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해 교육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전 세계 약 1900명의 직원을 보유한 dSPACE는 독일의 파더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내 세 곳의 프로젝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그리고 한국에 dSPACE 지사를 둬 국가별로 최적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spac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