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스,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론칭으로 여성 창업가 집중 지원 나선다

2021-09-28 09:40 출처: 언더독스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국내·외 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창업교육 기업인 언더독스(공동대표 김정헌·조상래)가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를 론칭한다.

‘언더우먼’은 언더독스가 2018년부터 진행한 여성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3040 여성이 자신의 역량과 사회혁신 관점을 바탕으로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는 소셜 임팩트를 추구하는 초기 단계의 여성 창업가를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후원을 통해 진행 대상을 기혼 여성에서 2040 전체 여성으로 새롭게 확장하고,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를 위한 콘퍼런스와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여성 창업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콘퍼런스(임팩트 콘퍼런스)와 초기 단계의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현업에서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임팩트 살롱)까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언더독스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스타트유어스)을 활용한 창업교육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10월 14일 언더독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콘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9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한 달간 언더독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여성이 대표자 또는 리더십을 행사하는 위치에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15개 기업은 2022년 3월까지 매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창업 교육과 동시에 여성 창업가의 고민을 나누는 전문가 모임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콘퍼런스에서는 ‘여성 스타트업 커뮤니티(김지영 대표, 스여일삶)’, ‘여성 창업과 임팩트 생태계(남보현 대표, HGI)’ 등을 메인 주제로 연사 특강과 함께 패널토론(이정희 대표; 시드앤파트너스, 신윤예 대표; 공공공간)이 진행된다. 또한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안내와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에 대한 소개가 제공된다.

6개월간 진행될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매월 진행되는 전문가 모임을 포함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창업교육에서는 강좌 수강과 함께 창업가 별 2회의 코칭권이 제공되며, 최종적으로 기업 별 고도화된 사업계획서 작성을 목표로 한다. 커뮤니티 모임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Cartier Women's Initiative)’ 소개와 함께 글로벌 여성 창업가들과 함께할 수 있는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펠로우로 참여 신청을 위한 가이드 또한 제공된다.

한편 ‘까르띠에 여성 이니셔티브’는 영향력 있는 여성 창업가들이 잠재력을 발휘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6년에 시작된 이래 매년 진행되는 글로벌 창업가 프로그램이다. UN에서 정의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부합하며,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하고 사업 등록 5년 미만의 성장 초기 단계의 여성 창업가가 리더십을 행사하는 위치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펠로우에 선정되면 3만달러~10만달러(한화 약 3000만원~1억원)의 재정적 지원과 기업가 정신을 위한 마인드셋 프로그램 멘토링 등의 교육과 함께 전 세계의 미디어 노출 기회가 제공되며, 펠로우로 활동하는 글로벌 여성 창업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참여 기회까지 제공받는다.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프로그램에서는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펠로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에 한해 기업 별 1회 추가 온라인 코칭을 통해 영문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코칭도 함께 진행된다.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는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언더독스와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가 함께 한다. 여성 창업가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는 국내외 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창업 콘텐츠&커뮤니티 기업이다. 2015년 설립해 전·현직 창업가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실전형 창업 교육 콘텐츠로 약 1만 명의 혁신 창업가를 배출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