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그린, 하이트진로 투자 유치

2021-09-16 16:35 출처: 코맥스벤처러스

농업회사법인 그린이 하이트진로와 지분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6일 --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는 투자 육성 기업인 농업회사법인 그린이 하이트진로로부터 지분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농헙회사법인 그린은 스마트팜을 통한 고부가가치 농산물 재배·유통 및 시설 판매를 하는 스타트업이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장이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이란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그린이 운영하는 스마트팜의 특징은 도시에서도 설치 가능하다는 점이다. 현재 경기 김포에서 도시 농장을 운영 중이며, △허브 △스테비아 △와사비 △미니양배추 △토모틸로 등 고부가가치 특수 작물 13종을 재배하고 있다.

재배한 특수 작물은 요식업체와 고정 공급 계약을 체결, 식자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유통되고 있다. 스마트팜의 특성상 외부 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만큼 낮은 가격에 안정적으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세로 수직 재배 △비닐하우스형 수경 재배 시설 △특수양액 △LED 개발 등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설비들은 생산량이 높고 빈공간 어느 곳에서도 설치할 수 있으며, 그린에서 농산물 판매를 직접 담당해서 타 스마트팜과 차별화된다.

또한 스탠다드파머스와 함께 경남 지역에서도 도시농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독자적인 스마트팜 기술 및 시설을 활용해 해외 진출도 모색하고 있으며 향후 두바이에 도시농장법인을 운영 예정이며, 콜롬비아에 시설 수출도 협의 중이다.

권기표 그린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스마트팜 고도화를 가속하고 온실가스 문제 해결과 기존 농업인과 상생을 기술로 이룩하는 기업으로 계속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