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LDP, 데이터 중심의 국책 사업 수행 위해 에스리 소프트웨어 도입

GIS 인프라 구축해 상부 이집트에서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젝트 추진

2021-09-06 14:15 출처: Esri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국제연합(UN)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채택해 2030년까지 좀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달성하기 위한 전 세계적 행동을 촉구했을 때 많은 국가들이 대의에 동참했다. 이집트 역시 2016년 SDGs 전략을 마련했지만 개발이 필요한 상부 이집트(Upper Egypt)로 인해 지리학적 불균형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집트 지역개발청(MOLD)과 세계은행이 2020년에 상부이집트지역개발프로그램(Upper Egypt Local Development Program, UELDP)을 발족했다.

상부 이집트의 개발 증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조처 가운데 하나는 GIS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UELDP는 복잡한 지리 정보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을 망라한 새로운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공급할 사업자로 전 세계 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에스리(Esri)를 선정했다.

에스리의 플래티넘 파트너인 카티브앤알라미(Khatib & Alami, K&A)의 중동·아프리카 지역 총괄인 모하메드 미스바(Mohamed Misbah) 박사는 “GIS 인프라 구축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상부 이집트 공동체를 뒷받침할 지속 가능하고 영향력이 강한 도시 계획 수립 및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GIS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는 통합 지리 정보 데이터베이스와 맵 뷰어(map viewer)를 활용해 지리 통계 정보를 분석하고 관련 보고서와 그래픽, 주제별 맵을 생성한다. 또 데이터 수집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정부 직원들이 현장에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사용 중인 대시보드에 해당 서비스가 접목되면 정책 입안자들이 전체론적 관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방 정부 차원에서 자산 관리 시스템의 기반을 다질 에스리의 ArcGIS 소프트웨어는 관계 부처와 중앙 정부 부처가 위치 정보와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부처가 방대한 양의 통계 정보와 지리 공간 정보를 조망, UELDP 목표와 비전에 부합하는 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개발 데이터가 GIS를 통해 위치 참조(georeferencing)돼 의사 결정을 지원하면 지방 정부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스리 파트너인 프로사이랩(ProSyLab)과 K&A가 GIS 구현을 맡기로 했다.

마흐무드 무시(Mahmoud Moursi) 프로사이랩 회장은 “프로사이랩은 에스리 파트너로서 이번 국책 사업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며 “사업 목표는 GIS 인프라 구축 과정에서 UELDP가 맡은 공공 부문을 지원해 의사 결정 과정을 촉진하고 역량을 향상시킬 데이터 공유 콘셉트를 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UELDP의 목표는 현지화된 지속 가능 개발 계획을 마련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경제를 개선시키고, 상부 이집트 내 지방 정부가 역량을 제고해 질 높은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미 개발 격차를 해소한다는 목표로 케나와 소하그에서 시범 운영돼 큰 성공을 거뒀고, 이는 국가 정책 개혁으로 이어져 이집트가 2019 ‘인간다운 삶(Decent Life)’ 이니셔티브의 확대 전개를 추진하는 고무적인 결과를 낳았다.

UELDP가 기술을 활용해 공공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ueldp.gov.e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티브앤알라미(K&A) 개요

카티브앤알라미(K&A)는 건축가, 공학자, 설계자, 기술자, 프로젝트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종합 컨설팅사다. 30여개 지역에 포진한 6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급변하는 도시 환경의 일선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정해진 시간과 예산 안에서 복잡한 중요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역량이 뛰어나다.

1988년 지리 정보 시스템 통합 부서를 설립한 이후 200여명의 GIS 전문진을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 발돋움했다. 정부 기관과 민간 클라이언트가 방대한 정보와 데이터를 파악해 통찰력을 확보하고 의사 결정과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스리의 플래티넘 파트너로서 사업상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스마트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hatibalami.com)를 참조하면 된다.

프로사이랩(ProSyLab) 개요

프로사이랩은 1994년 설립된 정보·통신 기술 기업이다. 여러 솔루션을 통해 이집트뿐 아니라 중동 전역의 민관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사이랩은 도전을 새로운 성공 스토리로 바꾸는 차별화된 전문성과 사풍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로 다른 여러 시장에 마련한 5개 기업 포트폴리오로 이집트를 비롯한 중동 전역의 민관 조직을 뒷받침하고 있다. 프로사이랩의 혁신적인 사상과 솔루션에는 철학뿐 아니라 일상의 현실이 담겨 있다. 프로사이랩은 좀 더 다양하고 관대하며 정의로운 번영과 진보의 시대를 열기 위해 매진한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 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20055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