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렉스 바이오랩스, 호주 내 신속한 백신 개발 관련 첫 웹세미나 위해 엔드포인트 뉴스와 파트너십 체결

2021-09-01 15:06 출처: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가 호주 내 신속한 백신 개발 관련 첫 웹세미나를 위해 엔드포인트 뉴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애들레이드, 호주--(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1일 -- 임상 실험용 생물분석학 및 독성학 특화 연구소인 호주의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엔드포인트 뉴스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며, 아르살란 아리프(Arsalan Arif) 엔드포인트 뉴스 편집장이 주최하는 웹세미나에서 ‘호주 내 신속한 백신 개발을 위한 비임상 및 임상 경로’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의 면역분석 팀장을 맡고 있는 커트 J. 세일즈(Kurt J. Sales) 박사(B.Sc; B.Sc (MED) Hons; M.Sc, Ph.D, PGCM 학위 보유)는 다음과 같은 말을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겨냥하는 일련의 신규 백신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호주에서는 애질렉스 바이오랩스와 같은 고품질의 위탁 연구 기관과 함께 우호적인 규제 환경 덕분에 다수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이 빠르게 개발되고 있다. 이번 웹세미나에서는 바이오테크 기업들이 신속한 백신 개발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와 함께 호주가 이를 위한 최적의 장소인 이유를 다룰 예정이다. 백신 개발에 관해 자세하게 논의할 이번 웹세미나에는 독성학 분야 전문가인 피터 테이플리(Peter Tapley) 박사와 드류 브록맨(Drew Brockman) 박사가 나와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웹세미나에서는 세일즈 박사를 비롯해 애질렉스 바이오랩스의 독성학 분야 자회사인 테트라Q 톡시콜로지(TetraQ Toxicology)의 전문가들이 호주 내에서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을 간략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호주 내 연구를 비롯해 신속한 백신 개발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규제 및 임상 인프라 구조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로나19 단백질 서브유닛 백신을 활용한 비임상 연구에 기반한 빠른 백신 개발의 사례 연구도 포함될 예정이다.

해당 사례 연구를 통해 최초인체연구(first-in-human studies) 승인을 가속하는 데 필요한 비임상 설계의 주요 요소를 검토할 예정이다.

·일시: 9월 7일, 오후 2:00~오후 3:00(EDT 기준)
·연사
커트 J. 세일즈(Kurt J. Sales) 박사: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면역분석법 담당 부서장
피터 테이플리(Peter Tapley) 박사: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자회사 테트라Q(TetraQ) 사장
드류 브록맨(Drew Brockman) 박사: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자회사 테트라Q(TetraQ) 독성학 담당 부서장

세계적인 수준의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연구소에는 Gyrolab Xlore부터 MSD Quickplex 120, Luminex Magpix, BD FACSymphony A3 유세포 분석기와 더불어 곧 출시될 예정인 디지털 액적 양적 실시간 RT-PCR (digital droplet quantitative real-time RT-PCR)까지 다수의 최신 설비가 갖춰져 있다.

제이슨 발렌타인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CEO는 신규 연구소는 RNA 백신과 siRNA/miRNA 임상 타깃, 유전자 치료 연구 등 치료에 있어 새롭고 유망한 분야에 주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신규 시설을 통해 백신과 유전자 치료 시험을 포함한 RNA 및 siRNA, miRNA 임상 실험을 위해 디지털 액적 양적 RT-PCR (digital droplet quantitative RT-PCR) 분석 설비가 추가됐다.”

“우리는 또 면역기억반응의 외삽법이 가능하도록 자사 소유의 최첨단 BD FACSymphony 5 레이저, 20색 유세포 분석기와 연동해 면역학 및 백신 시험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민감도를 보이는 백신 연구용 EliSPOT/FluoroSPOT 멀티스팟 리더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LC-MS/MS와 면역분석법, 이렇게 두 가지 플랫폼을 활용해 PK, 면역원성, 생체지표 바이오 분석을 위한 저분자 분석과 바이오 의약품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주에서의 임상 실험은 사업 기회가 무궁무진하며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필수적인 서비스 제공사로써 고객들은 연구 지속성에 확신을 가져도 될 것으로 보인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전문연구원 85명을 포함해 총 13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제약/바이오 테크 기업들로부터 의뢰 받은 샘플을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그는 “우리 연구실의 바이오 분석 설비는 OECD GLP 인증과NATA(OECD GLP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호주 당국), ISO 17025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 수준의 설비”라고 자부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아태 지역 및 미국발 바이오테크 수요 증가에 발맞추어 연구실을 30% 이상 확장했다. 또한 최근에는 신규 면역생물학 연구소를 개소하기도 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LC-MS/MS와 면역분석법(중규모(MesoScale), 자이로랩(Gyrolab), 루미넥스(Luminex)) 및 유세포 분석법(BD FACSymphony A3, 20가지 색의 세포 분석기)을 활용한 저분자 바이오 분석과 PK, 면역원성, 생체 지표, 면역생물학 평가에 특화돼 있다.

애질렉스는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면역생물학 서비스를 포함한 약물동력학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역학, 세포 생물학, 작용 기전 분석 등 다음 내용들을 지원한다.

-면역 표현형
-수용체 점유
-사이토카인 방출 분석(전혈 또는 PBMC 자극 분석) 및 사이토카인/생체 지표 프로파일링
-PBMC 분석 및 세포 작용 메커니즘 분석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개요

호주의 임상실험용 생물분석학 및 독성학 특화 연구 시설인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양질의 연구 방식 개발과 연구 방식 입증, 샘플 분석 서비스 등의 규제 생물분석 수행에 있어 24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한다. 규제절차가 비교적 단순하고 호주에서 시행하는 임상시험 작업에 대해 무려 40% 이상의 R&D 리베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 세계 수백 명의 임상 전, 임상시험 대상자가 호주를 선택한다. 우리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이들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왔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호주에서 GLP에 부합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설치류 독성학 시설인 자회사 테트라Q(Tetra Q)를 통해 독성학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