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종철 박사, 보성군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 원장 취임

선종철 원장

보성--(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31일 -- 보성군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은 선종철 박사가 신임 원장에 취임했다고 31일 밝혔다.

보성군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은 대한안전연합(여수지역본부)(본부장: 선종철)에서 수탁 운영하는 청소년 종합수련 시설로, “마음으로 보는 세상 황홀한 우연을 만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 국내·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반짝이는 마음으로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미래가치의 중심이 되도록 돕는 천문과학관과 수련 시설을 동시에 갖춘 국내 유일의 청소년수련원이다.

보성군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은 천년의 시간을 가진 넉넉한 득량만 갯벌, 그리고 보성 녹차밭과 늘 푸른 편백숲 품 안에 자리하고 있다.

선종철 신임 원장은 “나라가 위태로울 때마다 결연히 일어섰던 의병의 고장, 그 선조들의 얼을 받들어 정의롭고 행복한 공동체의 초석이 되는 청소년들을 키우고 있다. 마음으로 세상을 보는 청소년들과 함께 황홀한 인연 가득한 별밭마당집을 일구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수련원(천문과학관)은 초, 중, 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천문 관련 프로그램과 ‘어린 왕자’에서 ‘코스모스’까지를 섭렵할 수 있는 독서(토론)캠프 △육상 안전, 생존수영, 심폐소생 등과 같은 안전 프로그램 △숲 해설사와 함께 하는 트래킹, 가족(독서) 캠프(일명 ‘책멍’), 실내 암벽등반, 목공, 바리스타 체험, 셀피 배우기, 뮤지션 되기 등 레저 프로그램 △독서캠프, 토론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악기, 목공, 바리스타, 수공예, 웃음치료 등을 통해 지역민과의 어울림 마당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민을 위한 자서전 쓰기, 천문(관측) 동아리, 독서(토론) 캠프 등도 운영 중이다.

수련원(천문과학관)은 앞으로 해양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해양 관련(선박 사고 등)의 상황별 대응법을 이용한 체험교육 캠프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양 안전 및 해양 레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 다양한 해양진로 교육을 소개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해 ‘대양을 내 품에’ 품는 미래 해양 리더를 양성하는 해양 교육의 허브 역할을 하도록 할 예정이다.

◇보성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장 문학박사 선종철 약력

1960. 보성 출생
1979. 여수고등학교 졸업
1984.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1986. 동 대학 총학생회장
1988. 동 대학 졸업
1995. 순천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문학석사(영어학)
2002. 전남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문학박사(영어학)

1988~1996 여수중학교 외 2개교 영어교사
1996~2012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객원교수
1996~2014 전남대학교(영어영문학과/대학원) 외래교수
2007~2020 여수고등학교 외 7개교 기간제 교사

1976~1979 흥사단 여수고 아카데미
1991~1995 민예총 여수지부 (부)지부장
1991~1996 전교조 전남지부 여수지회 대의원
1998~2004 한국비정규교수노조 순천대학교분회장
2010. (고) 노무현대통령 1주기 여수지역 추모위원
2019~현재 여수시 교육혁신위원회 위원

보성군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 개요

보성군청소년수련원(천문과학관)은 대한안전연합에서 수탁 운영하는 청소년 종합수련 시설이다. 천년의 시간을 가진 보성 녹차밭과 늘 푸른 편백숲 품 안에 자리하고 있다. 나라가 위태로울 때마다 결연히 일어섰던 의병의 고장, 그 선조들의 얼을 받들어 정의롭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반짝이는 청소년들과 더불어 아름다운 미래를 여는 별밭마당집을 일구고 있다. 수련원은 청소년 수련 및 교육 활동 수요 확대, 청소년 체험 활동을 통한 성장 기회 제공, 지역 청소년 지원 협의체 구축,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가족 단위 여행 및 체험교육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scamp.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