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VR 디자인 가구 편집샵 꾸보의 온라인 VR 카탈로그(티라움 제작)
부산--(뉴스와이어)--티라움이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스타일테크’ 사업의 기술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티라움은 7일 부산지역 전자상거래 기업인 ‘지패션 코리아’, ‘LEDSOFT’, ‘르뮤제’, ‘보넨’, ‘얼텀’, ‘헤일리’ 이상 6개 기업과 해당 기업의 제품을 3D 데이터로 제작 및 VR/AR 기술 제공에 대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성장세가 높은 전자상거래 분야 육성과 비대면 산업의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사업이다. 티라움은 VR/AR 신기술 보유기업으로 선정돼 기술지원이 필요한 기업에 5개월에 걸쳐 디지털 데이터화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활용 컨설팅과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게 된다.
티라움은 실내공간산업의 디지털 데이터화 및 시각화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3D 데이터 제작, 하이 퀄리티의 3D CGI와 XR(eXtended Reality, VR/AR/MR을 통칭) 시뮬레이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각화 콘텐츠를 가미한 온라인 가구 편집샵 꾸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김기사랩의 투자 유치를 받기도 했다.
티라움 개요
티라움은 실내공간 산업 분야인 인테리어·가구·부동산의 형상을 3D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해 디지털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3D 디지털 기술은 3D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웹 VR, 3D·VR 시뮬레이션으로 디지털 시각화해 서비스한다. 티라움의 ‘꾸며보자 꾸보’ 브랜드는 ‘온라인 VR 디자인 가구 편집샵 꾸보’와 인테리어 가구사가 사용하는 ‘3D/VR 오프라인 시뮬레이션 꾸보’를 파트너사에 제공한다. 실내공간 산업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실현하고 가상공간과 현실을 이어주는 메타버스로 진입하기 위해 한 단계, 한 걸음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