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믹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서비스 추가 공급계약 체결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장 분석 지속해 서비스
중국 시장 진출에 이은 국내외 비티식 공급계약 체결 성과

2021-07-07 14:00 출처: 셀레믹스 (코스닥 331920)

셀레믹스 CI

서울--(뉴스와이어)--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질병관리청에서 추가로 발주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장 유전체 분석업무를 수주하고 약 2억9000만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셀레믹스는 2월과 5월에도 질병관리청과 분석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자체 개발한 비티식(BTSeq™)을 활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기존 유전체 분석 방식 대비 짧은 시간에 높은 정확도의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앞세워 이번 공급계약도 수주했다.

이번 사업에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을 전담하는 TF가 투입돼 약 2개월에 걸쳐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며, 셀레믹스가 제공한 분석 결과는 유전자 변이를 모니터링하고 진화의 방향성을 예측하는 등 거세지는 코로나 확산세에 대응하는 종합적 대책을 마련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셀레믹스는 이번 공급계약에 앞서 7월 2일 중국 유전체 분석 대형기업과 연간 매출액의 87%에 달하는 비티식(BTSeq™) 단일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바이러스 유전체 분석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출시한 비티식(BTSeq™)이 기술력과 시장 수용성을 인정받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셀레믹스의 김효기 공동대표이사는 “최근 NGS 시장이 더욱 주목을 받는 만큼 우리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번 사업적 성과를 토대로 우리 회사의 브랜드를 더욱 알리고 여러 가지 사업 기회를 만들어 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셀레믹스 개요

셀레믹스는 2010년 설립한 이래 자체 개발한 고효율 대량 클로닝 기술 ‘MSSIC™(Massively Separated and Sequence Identified Cloning)’을 통해 바이오 소재 및 시퀀싱 기술의 혁신을 창출해 의료, 신약, 마이크로바이옴, 합성생물학, 육종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 소재 기술 기업’이다. 유럽, 아시아 및 중동에서는 유일한 NGS 기반 타겟캡쳐키트(Target Capture Kit) 제조사이며, 이외에도 분자바코드 매개 차세대 시퀀싱 기술 ‘BTSeq™(Barcode-Tagged Sequencing)’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