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프로모터 그룹, USB PD 규격 개정판 발표

USB-C 케이블로 최대 240W의 전력 공급 정의

2021-05-27 16:00 출처: USB Implementers Forum, Inc.

비버턴, 오레곤--(뉴스와이어)--USB 프로모터 그룹(USB Promoter Group)이 USB PD(Power Delivery) 규격 개정판 3.1 버전을 발간했다고 26일 발표했다.

USB-C(USB Type-C®) 케이블과 커넥터로 최대 24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끔 설계한 규격이다. 현재 USB-C 케이블로 공급 가능한 USB PD는 최대 100W(20V, 5A)다. USB-C 규격도 2.1 버전으로 개정해 240W 케이블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한편 USB PD 프로토콜과 전원 정의를 업데이트했다. 이로써 USB PD의 적용 범위가 100W로는 부족했던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됐다.

새로운 USB PD 아키텍처는 최대 240W의 전력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훨씬 더 엄격한 전력 절충 프로토콜을 정의한다. 100W에서 240W까지 사용하는 제품에 요구하는 안전성 요건도 저전력 제품보다 더 엄격해졌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안전성 요건은 제품이 판매될 국가별 규제에 따른 해당 안전 규격으로 정의된다.

브래드 손더스(Brad Saunders) USB 프로모터 그룹 회장은 “이제 우리는 USB PD 3.1의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종래의 전원 커넥터가 아닌 USB-C로 대형 노트북과 같은 제품에 충분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USB 생태계 밖의 다양한 제품 응용 개발자들이 USB-C에 대한 표준화를 고려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USB PD 규격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고정 전압 3개 추가: 이전에 정의한 고정 전압(5V, 9V, 15V, 20V)에 28V(100W 이상), 36V(140W 이상), 48V(180W 이상) 추가

· 유효 전력에 따라 15V에서 최대 전압(28V, 36V, 48V)에 이르는 가변 전압 모드 추가

올해 하반기에 개최되는 ‘2021 USB 개발자의 날(USB Developer Days)’에 새로운 USB PD와 USB-C 규격에 대한 세부 기술 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USB 성능 로드맵의 일환으로 당대 개발자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현재 브랜딩 및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있다. 새로운 케이블 라벨링 솔루션을 담아 공인 USB-C 케이블이 지원하는 전력 특성을 사용자에게 알릴 예정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아날로그MEMS센서그룹의 아날로그 서브그룹 총괄인 마테오 로 프레스티(Matteo Lo-Presti)는 “진정한 범용 고전력 버스 커넥터를 원하는 시장의 목소리에 발빠르게 대응해 온 USB 프로모터 그룹이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충전 규격을 선보이며 잠재적으로 새로운 USB PD 시장을 창출해 이번에도 그 진가를 발휘했다”며 “탄탄한 협력 유산과 기술적 전문성, 제품 신뢰성을 두루 갖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USB 프로모터 그룹의 회원으로서 고품질의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릭 워터스(Deric Waters)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exas Instruments) 수석 엔지니어는 “최대 240W(48V)의 전력을 제공하는 USB PD 규격 3.1 버전은 오늘과 내일의 UCB-C 기술 사용자들에게 추가 설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USB 프로모터 그룹(USB Promoter Group) 개요

애플, 휴렛 팩커드(Hewlett-Packard Inc.),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exas Instruments)로 구성된 USB 3.0 프로모터 그룹(USB 3.0 Promoter Group)은 ‘슈퍼스피드 USB’ 솔루션의 기능과 성능 향상을 위한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USB 3.x계열의 사양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또한 USB 3.0 프로모터 그룹은 USB 기술을 적용하는 더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과 사용 사례를 지원해 더 넓게 보편화(ubiquitous)되고 보다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확장 또는 적응시키는 사양 부록(USB 파워 딜리버리, USB 타입-C, 기타)을 개발한다.

USB-IF 개요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규격준수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USB4™, USB Type-C® 및 USB-C®는 USB임플리멘터스 포럼(USB Implementers Forum)의 상표이다. Thunderbolt™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60061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sb.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