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개발사 플링크, 21억원 투자 유치

2021-01-05 10:00 출처: 플링크

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화상강의실 API, 페이지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05일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페이지콜’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플링크(대표 최필준)가 스트롱벤처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끌림벤처스로부터 21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구주 매입 및 신주 발행으로 이뤄졌으며, 플링크의 누적 투자금은 50억원이다.

투자를 이끈 스트롱벤처스와 비하이인베스트먼트는 2019년 시리즈 A에 투자한 바 있으며, 끌림벤처스는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온라인 화상기술 분야 선두기업인 플링크는 기존 교육 비즈니스 및 컨설팅업을 운영하는 업체들이 빠르게 온라인 교육 서비스 및 컨설팅 서비스를 론칭할 수 있도록 페이지콜과 비즈킷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수파자, 설탭, 디쉐어, 이벤터스 등이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정부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공급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스트롱벤처스 배기홍 대표는 “이미 스트롱벤처스의 여러 포트폴리오사들이 플링크의 페이지콜 API를 도입해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온라인 과외 플랫폼 설탭과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플링크와 파트너사 모두 지난해 눈부신 성장을 했고 2021년에도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플링크 최필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회사의 비전을 함께 이룰 수 있는 신규 구성원 확충에 힘쓸 것”이라며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팀워크를 발휘해 속도감 있게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링크 개요

플링크(PPLINK)는 WebRTC 기술을 기반으로 불안정한 통신 환경에서도 연결 지연을 낮추는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해 쉽고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온라인 화상통신 API 페이지콜(PageCall)을 개발해 1:1 서울대생 원격 과외 서비스에 도입했으며, 누적 1500만 분 이상의 운영 경험과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시간 화상 솔루션의 비즈니스 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춘 서비스인 비즈킷을 출시했다.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프라이머, 스프링캠프, 미국 Strong Ventures,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끌림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