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뉴트리션, ‘2020 식습관 변화 조사’ 결과 발표

아시아태평양 소비자 5명 중 3명 뉴노멀 시대에 식습관 및 운동 습관 개선 통해 더 건강해질 것으로 믿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설문 조사 결과, 식습관 바꾼 핵심 동기는 건강으로 나타나
아시아태평양 소비자 10명 중 7명은 식습관 변화 장기적으로 적용할 것이라고 대답

2020-12-21 15:21 출처: 허벌라이프 아시아태평양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뉴스와이어)--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이 ‘2020 식습관 변화 조사(2020 Diet Decisions Survey)’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소비자들은 식습관 개선은 물론 더 효율적인 운동 습관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58%의 응답자들은 뉴노멀 시대에 더욱 건강해질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호주,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소비자 8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들에게 최근 식습관 및 라이프스타일을 바꾼 동기에 대해 물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식습관 및 생활 습관 개선을 도와 현재와 미래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티븐 콘치(Stephen Conchie)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아시아태평양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Senior Vice President and Managing Director, Asia Pacific)는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할 수 있는 여지는 언제나 존재한다. 특히 삶의 웰빙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는 변화라면 가능성은 더욱 커진다”며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과일, 채소, 기타 채식 위주의 식품을 섭취하고 고기는 덜 섭취하고 있는 반면 영양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습관을 원했으나 방법을 모르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음식 선택에 있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일반 대중을 위한 광범위한 영양 교육이 필요하단 사실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스티븐 콘치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따라 하기 쉬운 식단, 접근이 편리한 건강 코칭 프로그램, 간편한 대체식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환경을 제시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훨씬 건강한 식단 및 정확한 영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능동적인 생활 습관을 장기적 관점에서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태평양 소비자 이전보다 더 건강해질 것으로 믿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39%는 2020년 식습관에 큰 변화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대답한 응답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식습관을 바꾼 이유는 아래와 같았다.

·건강을 위해(77%)

·체중 감량을 위해(39%)

·비용 대비 효과를 높이기 위해(31%)

·더 환경친화적인 식사를 하기 위해(24%)

다른 시기가 아닌 2020년 식습관에 변화를 주게 된 주요 이유는 아래와 같았다.

·더 건강한 식품에 대해 공부할 시간이 있어서(52%)

·더 자주 요리하고 새로운 조리법을 배울 시간이 있어서(40%)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긍정적인 변화에 쓰고 싶어서(36%)

식습관 변화에서 더 나아가, 56%의 응답자는 운동 시간도 더 늘리기 시작했다고 답했다. 이렇게 대답한 응답자는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소비자가 가장 많았다.

◇채식 위주 식습관으로의 전환

식습관 변화를 자세히 살펴보면 식습관을 바꿨다고 대답한 소비자의 49%는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기 시작했다. 응답자의 46%는 고기 소비를 줄였다고 답했으며, 39%는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선택했다.

더불어 41%의 응답자는 식물성 식품에 전보다 훨씬 더 개방적인 태도를 보였다. 이런 경향은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두드러졌다.

하지만 응답자의 58%는 식단에 식물성 단백질을 더 많이 포함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대답했다. 이러한 경향 역시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 강하게 나타났다.

◇건강에 긍정적 영향 미치는 지속적인 식습관 변화 기대돼

식습관 개선을 통한 변화에 대해 소비자의 대다수인 83%가 건강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대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68%는 2020년 시도한 식습관 변화가 다른 시기보다 더 오래 지속됐다고 대답했다. 결과적으로 82%의 소비자가 식습관 변화를 가까운 미래에도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노멀 시대에 소비자들이 건강한 영양 섭취가 가능한 새로운 식습관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따라 하기 쉬운 식단으로 나타났다 (54%). 다음으로는 41%의 소비자가 건강 및 웰니스 코치가 도움 될 것이라고 대답했으며, 40%는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편리한 대체식이라고 밝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개요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독립 멤버를 위한 검증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을 변화 시켜 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을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멤버 직접 판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독립 멤버들은 1:1 맞춤형 코칭과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기아 퇴치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과 교육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IAmHerbalifeNutri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