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엠아이, ‘VR과학탐험대’ 체험존 운영

2020-11-30 15:04 출처: 에이디엠아이

에이디엠아이 VR 교육 콘텐츠 ‘VR과학탐험대’

대전--(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30일 -- VR 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스포츠, 가상교육 및 체험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에이디엠아이(대표 김문식)는 2019년 출시한 VR 교육 콘텐츠 ‘VR과학탐험대’의 체험존을 구축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VR과학탐험대’는 19세기 과거부터 자유롭게 우주로 여행할 수 있는 미래까지 각기 다른 시뮬레이터를 통해 시간 여행을 떠나 더욱 실감 나고 재미있게 우주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체감형 과학교육 시뮬레이션 콘텐츠다. 기존 콘텐츠는 4DoF 시뮬레이터에서만 체험이 가능했지만 이번 콘텐츠는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Kiosk) 탑재로 다양한 방법으로 체감할 수 있게 했다.

‘VR과학탐험대’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해 우주 과학의 히스토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VR과학탐험대’는 19세기 로켓 발명가 ‘로버트 고다드’,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발사체 ‘나로호’ 등의 역사적 사실을 활용, 철저한 사실 고증과 우주과학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구현한 교육용 VR 콘텐츠이다.

‘VR과학탐험대’는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어린이회관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에이디엠아이는 리얼힐, 리얼에듀, 리얼웨이브 등 다양한 콘텐츠 및 하드웨어를 통해 관람, 게임, 교육 등 VR엔터테인먼트의 분야에서 주목받는 에이디엠아이의 ‘VR과학탐험대’를 통해 다시 한번 VR 어린이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할 호기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