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nk, 3년 연속 해외 결제 서비스 우수 은행상 수상

2020-11-30 13:05 출처: HDBank

호치민--(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30일 -- HDBank(호치민시개발은행, HOSE: HDB)는 100%에 육박하는 STP(Straight Through Processing) 성공률을 기반으로 JP모간체이스뱅크(J.P. Morgan Chase Bank)가 수여하는 해외 결제 서비스 부문 MT202 및 MT103 STP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HDBank는 MT202의 경우 3년 연속, MT103은 2년 연속 상을 수상하게 됐다.

두 상 모두 자산규모 기준 미국 최대 은행이자 세계 최대 미국 달러화 청산기관인 JP모간체이스뱅크가 수여했다.

HDBank의 STP 처리율은 글로벌 금융기관이 설정한 벤치마크를 웃돌았다.

JP모간체이스를 비롯해 달러화와 유로화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은행 및 청산기관에 따르면, 해외 전자 결제용 STP 처리율은 현재 평균 89~90% 수준이다.

HDBank는 MT202의 경우 STP 처리율이 99.94%, MT103dms 99.68%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바탕으로 베트남 은행 가운데 드물게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첨단 기술 플랫폼과 직원들의 전문적인 능력을 토대로 제공되는 HDBank의 해외 결제 서비스는 우수성과 품질이 뛰어나며 전 세계 고객들이 요구하는 금융 거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JP모간체이스에 따르면 HDBank는 베트남 내에서 해외 결제 서비스 처리 규모와 품질에 있어 최고 수준의 은행 파트너다.

JP모간체이스 시스템을 통한 HDBank의 비즈니스 성과는 베트남을 비롯해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HDBank는 TradeAssets Trade Finance E-marketplace에 가입한 최초의 베트남 은행으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상에서 금융 거래를 처리, 실행하고 있으며 개방형 거래 금융 네트워크인 Contour에도 가입돼 있다.

HDBank는 또한 Swift GPI를 통해 글로벌 결제 쿼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Swift GPI를 통해 미국 달러화, 영국 파운드화, 유로화, 스위스 프랑화, 호주 달러화, 캐나다 달러화, 일본 엔화, 태국 바트화, 뉴질랜드 달러화, 홍콩 달러화, 싱가포르 달러화 등 다양한 외환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쿼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트남 내 선구적 은행이다.

당행은 Treasury - FIS Front Arena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가동 중이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거래 취급 및 환거래 리스크 관리와 관련된 요구 조건을 원활하게 충족시키고 있다.

HDBank는 베트남 은행업계 디지털화 선도 은행 지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올해 3분기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