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A, 스태츠 퍼폼과 획기적 테니스 AI 및 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여자 스포츠 사상 독보적 계약

WTA 공식 주심 데이터와 새로운 초고속 샷 통계로 전례 없는 팬 참여 및 베팅 경험 제공
더 많은 경기와 선수 관련 AI 기반 데이터 강화로 팬 접근성 향상
6년 계약 통해 데이터 및 성과 인사이트 증진… 여자 테니스 홍보 및 성장에 주력

2020-11-25 17:10 출처: Stats Perform

세인트 피츠버그, 플로리다/런던--(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5일 -- 세계여자테니스협회(WTA)가 24일 스태츠 퍼폼(Stats Perform)을 공식 WTA 데이터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이번 혁신적 파트너십은 고객에게 다양한 피드를 제공한다. 더 많은 WTA 경기에 대한 독점적인 심판 데이터 피드와 스태츠 퍼폼의 옵타(Opta) 애널리스트가 수집한 초고속 데이터 피드 등이 대표적이다.

스태츠 퍼폼의 옵타 애널리스트가 수집하는 데이터에는 랠리와 샷 레벨까지 포함된 자세한 경기 통계가 포함된다. 이는 수천 여 WTA 경기에 대한 라이브 인사이트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방송, 세컨드 스크린, 베팅 경험을 증진한다.

데이터 피드는 매력적인 데이터 중심 인사이트와 스토리를 통해 팬들이 스포츠를 더 가깝게 느끼도록 해주는 스태츠 퍼폼의 첨단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한다. 팬들은 이러한 독보적 인사이트를 통해 선수와 게임을 보다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이 데이터는 스태츠 퍼폼의 기존 라이브 WTA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강화해 믿을 수 있고 흥미 진진한 게임 중 베팅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스태츠 퍼폼의 방대한 스포츠 콘텐츠 배포 기능은 공식 WTA 데이터 가용성을 증진해 공인 스포츠 도박, 방송사, OTT, 미디어, 후원사, 기술 및 판타지 게임의 데이터 액세스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팬과 내기자에게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테니스 데이터를 제공한다.

스태츠 퍼폼은 여성 스포츠선수의 위상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은 그에 대한 방증이다. 양측은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통찰과 콘텐츠를 제공해 WTA 선수의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또한 더 빠르고 자세한 피드를 제공해 베팅 경험을 고양하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2개의 피드를 제공함으로써 테니스의 무결성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칼 머겔(Carl Mergele) 스태츠 퍼폼 최고경영자(CEO)는 “WTA는 토너먼트와 선수에 대해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WTA가 팬과 내기자의 참여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여정에서 공식 파트너로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방송사, 미디어, 베팅 네트워크는 그동안 고품질 정보로 스포츠의 매력이 강화되는 것을 확인한 만큼 이번 파트너십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키 롤러(Micky Lawler) WTA 회장은 “스태츠 퍼폼은 프로 스포츠계의 재미 수준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혁신적이고 믿을 수 있는 콘텐츠와 제품을 개발해 왔다”며 “WTA 투어와 선수, 토너먼트와 관련해 새롭고 흥미진진하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새롭고 독특한 스토리라인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태츠 퍼폼의 스포츠 AI 및 콘텐츠 전문지식, 고객 네트워크의 정점이자 세계적 인지도와 신뢰를 얻고 있는 데이터 브랜드 ‘옵타’는 팬과 내기자가 남녀 축구, 크리켓, 럭비, 야구, 미국프로풋볼(NFL), 메이저리그(MLB) 경기 간 상호작용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됐다. 이 회사는 오랜 역사에 걸쳐 스포츠 측정 방식에 도전해 왔으며 선수, 팀, 리그에 경쟁력을 더하고 방송사, 미디어, 스포츠 도박, 후원사에 새로운 관점을 제공했다. 여자테니스 역시 투어와 선수의 위상 증진과 참여 활성화가 예상된다.

스태츠 퍼폼(Stats Perform) 개요 

스태프 퍼폼은 스포츠테크(SportsTech) 분야의 시장 선두주자로 가장 믿을 수 있는 스포츠 데이터와 AI 및 머신 러닝을 적용해 팀, 스포츠도박에 대한 보다 나은 전망을 제공하는 최신 기술, 보다 매력적인 방송 및 미디어, 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가장 자세한 스포츠 데이터를 수집해 스포츠 분야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한다. 풍부한 스포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스태츠 퍼폼은 고급 예측과 분석을 생성하는 머신러닝과 컴퓨터 비전을 통해 스포츠 경쟁과 엔터테인먼트를 향상시켜 디지털 및 방송 미디어가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제공하고 기술 기업은 혁신을 뒷받침할 믿을 수 있고 빠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게임 중 베팅과 무결성 서비스를 갖춘 스포츠 도박과 AI 분석 소프트웨어를 갖춘 팀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스포츠콘텐트코(SportsContentCo)는 스태츠 퍼폼의 독점 리셀러로 미국에서 허가된 스포츠도박에 프리미엄 스포츠 베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StatsPerform.com 또는 SportsContent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여자테니스협회(WTA) 개요
 
빌리 진 킹(Billie Jean King)이 1973년 스포츠에서 여성에게 동등한 기회를 부여한다는 원칙으로 설립한 세계여자테니스협회(WTA)는 여자 프로스포츠의 세계 선두주자로 84개국 선수 1650여명이 1억8000만달러의 기록적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WTA는 2019년 전 세계에서 7억명의 관중이 지켜보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2020년 WTA 투어에는 6개 대륙, 28개 국가와 지역에 걸쳐 53개 경기와 4개 그랜드 슬램이 포함돼 있다. 이번 시즌의 백미는 선전에서 열리는 시세이도(Shiseido) WTA 결승으로 총 1400만달러의 상금을 제공하며 시즌 최고의 단·복식 선수를 가린다. WTA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wtatenn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240053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