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진행 모습
대전--(뉴스와이어)--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소셜벤처 CEO 및 관리자의 조직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소셜벤처 조직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19일 대전창업허브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소셜벤처 조직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역 내 소셜벤처 및 7년 미만 (예비)소셜벤처 17개사 29명과 함께 △MMPI 요소별 심리분석 △DISC 기반 행동유형별 특징 △조직 내 유형별 문제해결 워크숍 △더 나은 조직관리를 위한 소셜벤처 기업가정신 특강 등 소셜벤처들이 조직원 특성에 따른 내부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체온 측정,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자들은 사전에 부여받은 온라인 코드를 통해 개별 ‘다면적인성검사(MMPI)’를 받았다. 사전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행사 당일 항목별 요소를 분석하며, 소셜벤처 대표자의 심리적 특성과 업무적 자질과의 연관 관계를 파악했다.
또한 DISC 기반의 행동유형별 특성 파악을 통해 조직원들의 유형을 파악하고, 유형별 문제해결 방식의 이해 및 상황별 시뮬레이션을 진행해보는 등 조직 내 원활한 소통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기반으로 한 기업가정신 특강 시간에는 소셜벤처 CEO로서 마음가짐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더 나은 소셜벤처의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벤처가 조직 내에서의 효율적인 소통 방법을 습득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술기반 소셜벤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시와 SK와의 협업을 통해 ICT, 반도체, 에너지 분야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하여 성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