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전문가 1:1 컨설팅 모습
대전--(뉴스와이어)--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소셜벤처 기업들의 비대면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한 ‘2020 소셜벤처의 언택트 전환 컨설팅 프로그램’을 9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진행했다.
2020 소셜벤처의 언택트 전환 컨설팅 프로그램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대전지역 내 기술융합 소셜벤처 기업들이 언택트 시대를 대응할 수 있도록 비대면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사업 확장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2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9일에는 △소셜벤처 언택트 전환 성공사례 △언택트 창업트렌드 2개의 강의를 통해 다양한 언택트 전환 사례와 최근 언택트 전환에 필요한 창업 트렌드를 알아보았다. 강의 후에는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소셜벤처 언택트 전환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가져갈 수 있는 그룹별 워크숍을 진행했다.
13일에는 △전문가 1:1 컨설팅 △언택트 전환 성과발표와 네트워킹을 통해,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언택트 전환 비즈니스 모델로 구체화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셜벤처 기업인 ‘주식회사 그린리본社’의 김규리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사업의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앞으로의 비대면 사업이 기대된다”며 “이번 프로그램 통해 언택트 사업화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게 되어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의 침체 상황에서 소셜벤처 기업들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시와 SK와의 협업을 통해 ICT, 반도체, 에너지 분야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