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스트리밍 행사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에서 개최하고 있는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 11월 11일(수) 메인 행사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11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행사는 취업 고민 사연을 미리 받아 이에 대해 스타트업 취업 전문가 패널들이 조언을 하는 ‘취업의 참견’, 최근에 스타트업에 새로 생긴 직군의 전문가들이 직무에 대해서 알려주는 ‘밀레니얼 직무 강연’, 구독자가 20만 명이 넘는 취업 부문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이 면접자로 참여하는 ‘스타트업 모의면접’ 등의 코너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서바이벌 형식으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스타트업 관련 ‘라이브 퀴즈’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은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startupfair.co.kr)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신청 후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취업 준비를 응원하는 간식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라이브 퀴즈 최후의 1인에게는 에어팟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유튜브 공식 채널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 참관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손홍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생동감 있으면서도 원하는 장소에서 편안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면접 팁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세계적 명문사학인 연세대학교 내의 창업전담기구로서 1998년부터 산학중심 기업육성 모델인 창업보육센터로 시작해 2011년 3월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돼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으로 승격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창업 단계별 맞춤지원, 우수한 기술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에게 창업공간 및 기자재, 교육, 기술, 자금, 투자, 네트워크 등 창업 실무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창업을 시작하는 창업자가 성공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