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신규 요금제 ‘드롭박스 패밀리’ 출시

디지털로 구현하는 가족 공간, 각자 계정으로 로그인해 패밀리룸 폴더는 거실처럼 공유·개인 폴더는 각자 관리
드롭박스 패스워드, 드롭박스 볼트, 컴퓨터 백업 포함한 드롭박스 플러스의 모든 최신 기능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
하나의 요금제로 최대 6명까지 2TB 용량 공유, 가격은 월 16.99달러부터

2020-10-22 10:40 출처: 드롭박스

드롭박스 패밀리 요금제 기본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2일 -- 드롭박스가 새로운 요금제 ‘드롭박스 패밀리(Dropbox Family)’를 출시하고 온 가족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공간을 제공한다.

가족은 많은 데이터를 공유한다. 가족 또는 개인의 사진, 동영상뿐만 아니라 조리법(recipe), 여행계획 등 형태도 다양하다. 드롭박스 패밀리는 최대 6명의 구성원이 2TB에 이르는 사진, 동영상, PDF, 구글 문서 등을 정리해 보관할 수 있는 요금제다. 구성원은 각자의 드롭박스 계정으로 파일과 폴더를 관리하며 공유 폴더 ‘패밀리룸(Family Room)’과 개별 공간을 갖게 되므로 데이터 공유 여부를 스스로 결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성원 중 한 명은 패밀리 관리자로서 요금제 전체의 청구 및 구성원 자격을 관리하게 된다. 드롭박스 패밀리를 구매하거나 구성원 초대를 수락하면 요금제는 드롭박스 패밀리로 변경되지만 사용 중인 계정의 프로필, 설정, 파일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기존 계정을 변경하거나 파일, 폴더를 옮길 필요가 없다.

월 16.99달러부터 시작하는 드롭박스 패밀리 요금제를 이용하면 드롭박스 플러스(Dropbox Plus)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 패스워드(Dropbox Passwords), 드롭박스 볼트(Dropbox Vault), 컴퓨터 백업, 페이스북 통합 등 최신 기능도 포함된다.

◇드롭박스 패스워드, 모든 장치의 로그인 정보를 한 곳에 저장

드롭박스 패스워드는 스포티파이(Spotify), 아마존(Amazon), 은행, 온라인 수업 등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와 앱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저장된 비밀번호를 모든 장치에 동기화해 사용자가 간편하고 신속하게 웹사이트와 앱에 로그인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지원하며 영지식(Zero-Knowledge) 암호화 기술로 가족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드롭박스 볼트, 가족의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드롭박스 볼트는 민감한 데이터에 더욱 강력한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미 높은 수준을 인정받고 있는 드롭박스 보안 기술에 6자리 PIN을 추가함으로써 보안 계층을 강화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중요 문서에 접근하도록 지원한다. 드롭박스 볼트를 사용하면 은행 거래 명세서, 대학 입학 신청서, 구직 서류, 집 매매 계약서 등을 보관 및 관리할 때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필요시 자신의 드롭박스 볼트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에게 부여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드롭박스 패밀리 요금제 사용자는 PC에 있는 바탕화면, 문서, 다운로드 등의 폴더를 자동으로 드롭박스 폴더에 동기화하는 컴퓨터 백업을 통해 PC가 고장이 나거나 하드 드라이브가 망가졌을 때도 가족의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페이스북 통합 기능은 페이스북에 업로드한 사진과 동영상 전체를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드롭박스로 간편하게 이전하도록 돕는다. 소셜 미디어 통합 기능을 활용해 간단한 방식으로 가족의 모든 사진을 하나의 체계적인 공간에 보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좋아하는 사진을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다.

드롭박스 패밀리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롭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롭박스 개요

드롭박스(Dropbox)는 일상과 업무를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 세계 180개국 전반에 걸쳐 6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드롭박스에 등록해 이용하고 있다. 보다 앞선 업무 방식을 설계한다는 미션을 이행하고 있는 드롭박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2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드롭박스 제품과 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