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영유아 양육자 대상 ‘온라인 놀이교육’으로 가정보육 지원

2020-07-06 09:37 출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영상으로 배우는 집콕놀이 활동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6일 --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영유아 양육자 대상 공동육아 활동 지원 사업 ‘부둥부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으로 공동육아 활동이 중단되고 가정 보육 시간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놀이교육이 진행됐다. 총 2회 진행된 놀이교육은 다양한 재료로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키트와 함께 제공됐다.

양육자들은 영상을 통해 배운 놀이법으로 자녀와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활동으로 응용해보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활동 모습을 공유하며 반복되는 일상에 아이와 모처럼 신선한 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교육이 가정 보육에 지친 양육자가 건강하게 시간을 보내고 공동육아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놀이법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영유아 양육자의 관계망 형성을 목적으로 모임 및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해 양육자 중심의 공동육아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