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글로벌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인더스트리 4.0,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 주제로 2020 글로벌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2020-06-23 09:00 출처: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 회장 김광용 교수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3일 -- 글로벌경영학회(회장 김광용,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는 6월 27일(토) 11시에 ’인더스트리 4.0,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라는 주제로 온·오프 ‘2020 글로벌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글로벌경영학회는 2004년 학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동시대의 글로벌 경영 이슈에 대한 학술발표와 토의의 장(場)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경영학 분야의 학술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더스트리 4.0,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라는 주제로 산·학·연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관련 사례를 분석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한다. 이를 통하여 학문과 현장에서 바라보는 글로벌 경영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확장하고, 보다 발전된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번 학술대회는 글로벌경영인 대상 및 우수논문상 시상, 학술 세션, 대학생 경진대회 그리고 글로벌경영인대상 수상기업의 특별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학생 경진대회는 우리나라 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갈 대학생들이 모여 글로벌경영의 혁신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글로벌경영 환경에서 탁월한 경영 성과를 창출한 글로벌경영인을 선정하고 이를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는 우리나라 기업을 대표해 해외진출에 도전하고 탁월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케이원정보통신 김승일 대표이사와 한영회계법인 장진영 부회장에게 올해의 글로벌경영인 대상을 수여한다.

글로벌경영학회 회장 김광용 교수(숭실대)는 “‘인더스트리 4.0,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를 주제로 국내·외 학자 및 산업계 인사들을 모시고 현재 우리에게 당면한 이슈를 토의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경제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 하려는 학회의 노력이 사회 전반에 퍼져나가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의 강화라는 궁극의 목적을 이루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 글로벌경영학회 하계국제학술대회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경영학회 홈페이지( http://www.asgba.org/)에 게시되어 있다(문의 : asgba_i@daum.net).

글로벌경영학회 개요

글로벌경영학회는 2004년 학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동시대의 글로벌 경영 이슈에 대한 학술발표와 토의의 장(場)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경영학 분야의 학술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