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 4년 연속 진행

이천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00여명 대상
교구재 활용한 독서 수업과 다양한 활동으로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
임직원 보조교사로 참여해 학생들의 독서 활동 지원

왼쪽부터 마크 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와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이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 사업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8일 --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마크 리)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위한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을 4년 연속 진행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2017년부터 교육 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독후감 작성에 그쳤던 기존 독서 프로그램과 달리 교구재를 활용한 독서 수업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2020년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은 이천 지역 5개 센터 100여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연령별로 그룹을 나누어 총 12회 펼쳐진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도서 및 교구를 비롯해 강사료, 간식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임직원들이 보조 교사로 참여해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소통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인문학 코스,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과학 코스로 구성되며 센터별로 선택해 진행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마크 리 대표는 “교육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고 미래 세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4년 연속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의 미래를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