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2019 기업 사회적 책임 보고서’ 발간… 기업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 내용 담은 온라인 허브 신규 출범

기업 사회적 책임 및 지속 가능성 전략의 3대 축에 걸친 성공적 스토리 3편 실려

2020-05-27 13:42 출처: Rockwell Automation, Inc.

밀워키, 위스콘신--(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7일 --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뉴욕증권거래소: ROK)이 2019년 진행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담은 연례 ‘기업 사회적 책임 보고서(CRR)’를 발간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고객, 임직원, 커뮤니티를 대하는 중심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을 두고자 하는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산업 자동화와 디지털 변혁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2019 CRR’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보다 포용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고객의 이산화탄소 배출과 폐기물 경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의 촉매가 되고자 실시한 성공적 이니셔티브를 집중 조명한다.

‘2019 CRR’ 출간과 함께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콘텐츠 허브(content hub)를 새롭게 출범했다. 이를 통해 회사의 기업 사회적 책임 관련 진전 사항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와 업데이트를 연중 소개할 예정이다.

블레이크 모렛(Blake Moret) 로크웰 오토메이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로크웰은 100여년 전 창사 이래 고객사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 증진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춰 왔다”며 “2019 CRR에 담긴 성과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세상이 완전히 달라짐에 따라 직원, 고객,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회사의 최우선순위가 됐다”며 “사내외에서 인간의 가능성을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2019 CRR’은 회사가 추구하는 기업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 전략의 3대 축에 걸쳐 회사가 영향을 미친 성공적 스토리를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지속 가능한 고객: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9년 전 세계에서 영양실조와 싸우는 비영리 단체를 지원했다. 첨단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해 해당 기관이 훨씬 더 많은 사람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2019년에만 이 단체의 생산 능력이 20%나 증가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호주 본토 연안의 신재생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지역 내 전력 발전 수요 충족을 도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새로운 ‘하이드로 에너지 허브(Hydro Energy Hub)’를 설치해 조건이 충족될 때 100% 재생 가능한 태양 및 풍력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 지속 가능한 회사: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9년 폐기물 9900톤 중 8500톤을 재활용 또는 재사용했다. 또한 직원 100명당 사고 건수 0.37건을 기록해 2019년 근로자 안전사고율 목표인 0.40건을 초과 달성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인권 운동 기업 평등 지수(Human Rights Campaign’s Corporate Equality Index)’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으며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이름을 올렸다.

·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2019년 총 기부액은 900만달러에 육박했다. 기부는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 인재 양성 및 평등, 재해 구호 및 복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현물 지원 외에도 직원들이 FIRST(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 Technology) 프로그램을 통해 221개 글로벌 팀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도록 했다. FIRST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과학 기술 분야 리더를 꿈꾸도록 고무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혁신 제조 아카데미(Academy of Advanced Manufacturing, 약칭 AAM)는 북미 지역에서 참전 용사가 새로운 기술을 익혀 전역 후 성공적인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마조 서먼(Majo Thurman) 로크웰 오토메이션 환경/건강/안전(EHS) 담당 이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정적 방식의 기업 사회적 책임 활동을 추구하지 않으며 새롭게 직면하는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적응함으로써 세상에서 의미 있고 영속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진화하는 접근 방식의 하나로 새로운 환경 목표를 분석, 설정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우선순위를 쇄신하고 주요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가장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지점과 방식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개요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뉴욕증권거래소: ROK)은 세계적인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 전문업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사람의 가능성을 확장하기 위해 기술의 잠재력과 사람의 상상력을 연결해 세상을 더욱 생산적이고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약 2만3000명의 직원들이 100여개국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산업 기업 전반에 구현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 관련 정보는 www.rockwellautomati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260055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