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엠씨사이언스, ROHS3에 따른 프탈레이트 스크리닝 장비 ‘파이롤라이저’ 선봬

정밀성 및 위생성 우수
기존 분석보다 간편하게 프탈레이트 검출 유무 확인 가능

2020-05-19 13:20 출처: 유엠씨사이언스

CDS 6150 파이롤라이저

미국 CDS Analytical사의 CDS 6000 Series 파이롤라이저

고양--(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19일 -- 코로나로 인해 제품의 위생, 친환경 요소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유엠씨사이언스(대표이사 최영석)가 어린이 장난감 속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를 간편하게 검출할 수 있는 열분해기 ‘파이롤라이저’(Pyrolyzer, 모델명 CDS6000 series)를 선보였다.

프탈레이트는 인체에 악영향을 끼치는 환경호르몬이다. 어린이 장난감, 식품 용기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생활용품에서 자주 검출되며 장기간 노출 시 인간의 간, 신장 및 고환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과거에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프탈레이트 검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개정된 RoHS3에는 파이롤라이저를 이용해 신속하게 프탈레이트 검출 여부를 스크리닝하는 방법이 명시돼 있다(유럽의 IEC62321-8 Method).

유엠씨사이언스에서 취급하는 파이롤라이저 ‘CDS 6000 Series’의 특징은 각 시료마다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에서 단계별로 열분해가 가능해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점이다. 또한, 각 시료 분석 간 자동클리닝이 가능한 기능을 도입해 시료가 오염되지 않고 정확한 데이터 값을 얻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시료 이동 경로를 8포트로 설계해 시료 이동에 의한 경로 오염을 방지하는 등 시험 결과 정확성을 높여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유엠씨사이언스는 RoHS3에 프탈레이트 항목이 추가되면서 파이롤라이저에 대한 기업 문의가 부쩍 많아졌다며 당사는 미국 CDS Analytical 한국 대리점 분석기기 유통 전문 업체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