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 흑자 전환… 1분기 매출 700만유로로 신기록 수립, 순이익 210만유로

회사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달성
규모, 거래 및 예치금 역대 최고치 기록
EBITDA, EBIT, 순이익 호조

2020-04-08 15:22 출처: The NAGA Group AG

함부르크, 독일--(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08일 -- 더 나가 그룹(The NAGA Group)이 2020년 1분기 기록적인 매출액 700만유로(2019년 1분기 60만유로)와 잠정 순이익 210만유로(2019년 1분기 마이너스 390만유로 손실)를 기록하며 분기를 마감했다.

감사 전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는 330만유로(2019년 1분기 마이너스 280만유로) 330만유로(2019년 1분기 마이너스 280만유로), 감사 전 EBIT(이자 및 세금 지불 전 이익)는 220만유로(2019년1분기 마이너스 390만유로)로 집계됐다. 1분기 거래 건수는 사상 최고치인 120만 건을 기록했으며 거래 규모도 230억유로로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고객 플랫폼 예치금도 1250만유로를 초과해 분기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 활성 계좌 수는 올 초에 비해 배로 늘었으며 신규 등록은 세 배 증가했다.

벤자민 빌스키(Benjamin Bilski) 나가 최고경영자(CEO)는 “회사의 실적 반등이 확연하다”며 “회사의 시작을 돌이켜볼 때 창사 5년이 지나지 않아 핀테크 비즈니스로 수익을 내게 된 것은 실로 긍정적 신호”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지난해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만큼 고전하면서 스타트업에 부침이 있음을 뼈저리게 느꼈다”며 “하지만 엄중한 노력과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일관되게 추구해 오늘 이 자리에 오게 됐다”고 자평했다. 빌스키 CEO는 “개인적으로는 현금흐름과 관련된 EBITDA에 만족감이 크다”며 “고도성장을 꿈꾸는 나가의 야심을 구현하기 위한 추가적 동력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2020년도 목표였던 자생적 비즈니스 구현을 이미 달성했다”며 “현재 비용구조와 운영구조는 대단히 간결하고 역동적”이라고 평했다. 이어 “회사의 모든 조직이 지난해 구조조정에 기민하게 대처했던 것처럼 올해 성장 국면에도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나가는 코로나바이러스 위기에 신속히 적응했다. 이 회사는 전면적인 원격 근무 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플랫폼이 중단 없이 작동하도록 조처했다. 기술 면에서는 시스템 용량을 증대해 급증하는 고객의 요구와 거래량에 맞춰 확장을 완료했다. 그는 “거래 중개 업계 수많은 기업, 그중에서도 특히 독일 여러 기업이 거래를 일시 중단하고 심각한 문제를 겪었다”며 “나가는 실행 엔진을 중단없이 가동했으며 이는 특허 기술과 인프라에 집중해온 그간의 노력이 성공적임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나가는 앞으로도 세계에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 회사는 최근 우루과이와 중국에서 개시한 이니셔티브를 통해서도 추가적인 성장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빌스키 CEO는 “2019년 4분기에 호실적을 올린 후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함을 확인했다”며 “사업 개발과 자금 투자에 대한 전략적 결정에 한층 신중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개선과 성장에 여전히 상당한 여지가 있다”며 “온라인 거래 및 나가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사용자 친화적 개념에 대한 시장 전반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빌스키 CEO는 “새 시장 발굴과 마케팅 및 영업 이니셔티브 추진에 계속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주주와 시장이 우리의 성장세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가 콘셉트에 대한 신뢰가 쌓이고 있으며 이는 주가에도 반영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나가(NAGA) 개요

나가(NAGA)는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개인 금융과 투자에서 원활한 통합적 경험을 창출하는 사회적 향상 기능의 금융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나가의 독점적 플랫폼은 거래, 투자, 암호화폐부터 실물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피드(Feed), 메신저(Messenger), 오토카피(Auto-Copy) 등 소셜 투자 기능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나가는 우수한 이용성과 포괄성으로 시너지 효과를 올리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공식 화폐와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 투자, 연결, 수익 창출, 인수 및 결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어: 영어
사명 및 주소: 더 나가 그룹(The NAGA Group AG)
Hohe Bleichen 12
20354 Hamburg
Germany
이메일: info@naga.com
웹사이트: www.naga.com
ISIN: DE000A161NR7
WKN: A161NR
지수: 스케일(Scale) 30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스케일), 함부르크, 뮌헨, 슈투트가르트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070055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ag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