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기계의 협업 방식을 혁신하는 Soul Machines, Series B 투자 라운드 통해 글로벌 투자업계로부터 4000만 달러 유치

Temasek이 주도한 투자 라운드, Lakestar와 Salesforce, Horizons Ventures 등 참여

2020-01-10 16:25 출처: Soul Machines

오클랜드, 뉴질랜드--(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10일 -- 인간과 기계의 연결 방식을 획기적으로 혁신하는 기업인 Soul Machines가 4000만 달러 규모의 Series 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Soul Machines는 AGI Research 산하 기업으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참여하는 방식을 인간화 할 수 있는 Autonomous Animation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싱가포르의 Temasek이 주도했으며 유럽 벤처펀드인 Lakestar와 Salesforce Ventures, 그리고 Horizons Ventures, 오클랜드대 Inventors Fund 등의 초기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Soul Machines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특정 분야 R&D, 그리고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세에 대응하기 위한 시장 진출 등 해외 사업 확대에 사용할 계획이다.

Soul Machines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마크 사가(Mark Sagar)와 연쇄 창업가인 그렉 크로스(Greg Cross)가 2016년 오클랜드대에서 사업체를 독립하며 창립했다. 신기술 개척자인 두 사람은 인공지능(AI)과 컴퓨테이셔널 뇌 모델, 그리고 체험학습을 결합해 고객 경험 분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Soul Machines의 기술을 통해 고객사들이 보유한 Digital Heroes는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형태로 개인별 경험 제공 방식을 대중화할 수 있게 됐다.

Soul Machines 공동 창립자인 그렉 크로스 최고비즈니스책임자는 “Temasek, Lakestar, Salesforce Ventures와의 협업을 통해 이들이 완벽한 파트너사들이며 우리 사업과 기술력을 성장시키고 고객층을 전 세계로 확대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됐다”며 “훌륭한 기술 기업이 성장하는 방식을 잘 이해하는 소중한 파트너산 Horizons Ventures의 지속적인 지원 역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Soul Machines는 자체 개발 플랫폼인 HumanOS™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들인 Procter & Gamble, Bank ABC, The Royal Bank of Scotland 등 리테일, 자동차, 은행 및 금융 분야 고객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Digital Heroes를 만들었다. 또한 교육과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주요 이니셔티브를 진행 중이다. Soul Machines의 기술은 새로운 형태의 고객 경험 및 참여 방식을 창출하고 있다. 각 브랜드는 이제 디지털 버전의 홍보대사나 완전한 디지털 형태의 서비스 직원을 만들어 보다 효과적으로 팬, 고객들과 의미 있는 상호 소통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롭 키스(Rob Keith) Salesforce Ventures 호주지사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있는 Soul Machines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Soul Machines이 사업을 확장해 해외 진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AKESTAR 개요

Lakestar는 유럽을 대표하는 벤처캐피탈로 뛰어난 창업가들이 이끄는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초기 투자 기업으로는 스카이프, 스포티파이,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등이 있다. 2013년 첫 번째 펀드를 모집한 Lakestar는 총 10억 유로 규모의 초기단계 기업 투자 펀드 3개를 운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Harry's, Opendoor, Oscar, GYG, Glovo, Sennder, Eigen, FiveAI, Revolut 등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 중이다. Lakestar는 베를린, 취리히, 런던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기업들이 신규 시장 진출과 사업 확대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사는 사업 개발, 인재 영입, 기술 및 마케팅 부문에서 포트폴리오 기업들의 자문을 맡고 있으며 초기 단계부터 성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기업에 투자한다.

SALESFORCE VENTURES 소개

Salesforce의 투자부문 자회사인 Salesforce Ventures는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기술에 투자해 기업들이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투자금은 물론 세계 최대 클라우드 생태계와 Salesforce 소속 혁신가, 경영진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Salesforce Ventures를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은 Pledge 1%에 가입해 Salesforce의 자선사업 관련 전문성을 활용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의 일부를 사회에 공헌할 수도 있다. Salesforce는 2009년 이후 총 150곳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분야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salesforce.com/ventur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L MACHINES™ 개요

Soul Machines™은 AI 연구자, 신경 과학자, 심리학자, 예술가, 혁신적 사상가들이 모인 획기적인 하이테크 기업으로 인간과 기계의 연결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당사는 놀라운 수준으로 실물과 똑 같은 형태로 감성에 반응하는 Digital Heroes를 만들었으며, 사람과 기계가 마주보고 대화할 수 있도록 여기에 개성과 캐릭터를 부여했다. 인류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인공지능을 인간화 하는 것이 당사의 목표다. Soul Machines™은 전 세계 은행 및 금융, 소프트웨어 및 기술, 자동차, 헬스케어, 에너지, 교육 분야 주요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인간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20여 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Soul Machines는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런던, 도쿄, 멜버른, 오클랜드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4명의 교수와 18명의 박사 출신 인력이 연구와 엔지니어링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Soul Machine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oulmachin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