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SAP 코리아와 클라우드 사업 강화 협약 체결

2019-04-24 14:00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와 SAP 코리아의 업무 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4일 --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대표 협력사 메가존클라우드가 세계 최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 코리아와 협력해 클라우드(가상 저장공간) 운영 서비스 전문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22일에 밝혔다. 양측은 이날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한다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SAP 본사는 독일 기업들 중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는 기업과 조직원에게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며 이에 따른 비지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기업 경쟁 간에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글로벌 2000대 기업 중 약 92%, 전 세계 중소기업 80%가 SAP 소프트웨어를 사용 중이며 코스트코, 나이키, 시세이도 등 글로벌 기업들이 SAP를 사용한다. 국내에서는 두산, 현대기아차 등 대기업에서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SAP의 ERP 고객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2015년도 아마존웹서비스의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 선정돼 현재까지 클라우드 관리 기업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의 국내외 고객사는 현재 1200여 곳에 이른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업고객들의 중요 서비스인 SAP 인스턴스들에 대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함께 각 기업군의 요구사항을 클라우드 최적화를 기반하여 보안관제적인 부분과 비용 절감 방안,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한 관리 플랫폼, Hyper-Insight for SAP를 함께 제공한다. SAP HANA 마이그레이션의 경우 보다 향상된 보안성, 접근성, 서비스 품질을 위해 버츄얼 클라이언트에 대한 기술력과 컨설팅을 함께 제공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주완 대표는 업무협약 계약서에 사인한 직후 “글로벌 ERP 1위 기업인 SAP와 협업하여 국내 ERP를 사용중인 고객사에 AWS 인프라부터 보안, 매니지드 등 클라우드 이전 및 관리 운영에 대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영 혁신, 비용 절감을 통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SAP 코리아의 이성열 대표는 “SAP ERP운영 고객사들에게 제공할 확장 서비스들을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개발하고 싶다”며 “개발한 확장 서비스들을 SAP클라우드 플랫폼에 구축할 것”이라고 말하며 화답했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70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97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됐다.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인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고객들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24/7Support, Managed 서비스(MSP)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 -Stop 서비스를 LG전자, 넥슨, 웹젠, 게임빌, 컴투스, SK 플래닛, SM 엔터테인먼트, CJ 오쇼핑, 두산그룹 등 약 12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