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카 힌드 공주, 국제 대학 아랍어 토론대회 폐회식 참석

요르단의 수마야 기술대학교 우승

2019-03-22 16:40 출처: QatarDebate Center

요르단의 수마야 기술대학이 1등상을 받았다

도하, 카타르--(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2일 -- 셰이카 힌드 빈트 하마드 알 타니(Sheikha Hind bint Hamad Al Thani) 카타르 재단(Qatar Foundation, QF) 부회장 겸 CEO가 QF 산하 카타르디베이트(QatarDebate)가 주최한 제5회 국제 대학 아랍어 토론 경연대회(International Universities Arabic Debating Championship, IUDC) 폐회식에 참석했다.

셰이카 힌드 빈트 하마드 알 타니 공주 후원으로 열린 경연대회는 아랍권 및 비아랍권 국가 51개국에서 107팀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3월 16~20일 카타르 국립컨벤션센터(Qatar National Convention Centre)에서 진행됐다.

셰이카 힌드 공주는 폐회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시상했다. 요르단의 수마야 기술대학교(Princess Sumaya University for Technology)에서 참가한 토론 팀이 올해 IUDC 우승 팀으로 선정됐다. 이어서 카타르국립대학교(Qatar University) 남학생 팀이 2등상, 알제리 아마르 텔리지 대학교(University of Amar Telidji) 팀이 3등상을 각각 수상했다.

하야트 압둘라 마라피(Hayat Abdullah Maarafi) 카타르디베이트 전무이사는 폐회사를 통해 대회 참가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수많은 참가자들이 토론에 대한 그들의 다양성과 열정을 아랍어로 표현하기 위해 모두 모인 모습에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마라피 박사는 “이 경연대회는 아랍어를 보호하고 보존하는 하나의 방식이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참가자들의 국적에 상관없이 모두 아랍어를 지키겠다고 약속해줄 것을 요청했다. 경연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는 아랍 국가들이 그들의 풍성한 언어와 소통 능력을 통해 발전하고 있다는 점을 증명한다. 그녀는 아랍어가 지성적이고 우아하며 존엄한 언어라고 말했다.

또한 마라피 박사는 폐회사에서 셰이카 힌드 공주, 마체일 알 나이미(Machaille Al-Naimi) QF 지역사회발전(Community Development) 회장, 엘리트 아카데미(Elite Academy) 회원들, 카타르디베이트 홍보대사, 현지 및 해외 심사위원, 자원봉사자, 로이터(Reuters)를 포함한 언론계 인사들, 특히 미디어 파트너로 도움을 준 알자지라 미디어 네트워크(Al Jazeera Media Network), 공식항공사 카타르항공(Qatar Airways)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카타르디베이트(QatarDebate): 카타르디베이트의 설립 가치는 카타르 교육, 과학 및 지역사회 발전 재단(Qatar Foundation for Education, Science and Community Development) 대표인 셰이카 모자 빈트 나세르 알 타니(Sheikha Moza bint Nasser Al Thani) 왕비의 비전에서 유래한다. 즉, 과학과 지식의 전달과 창의적 인재의 기술을 향상, 다른 이들과 충돌하지 않고 의견을 표현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능력 등 두 가지 평행적인 가치를 통해 가장 소중한 자산인 인간의 발전을 이룩한다는 비전에서 기반한다.

카타르디베이트는 카타르 교육, 과학 및 지역사회 발전 재단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목표를 달성했다.

카타르디베이트는 열린 토론과 논쟁 수준을 높이고 카타르 및 중동지역 학생들의 토론 능력을 신장해 미래의 세계 시민과 사고 리더를 육성하려는 목적으로 2008년 설립됐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10054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