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덜랜드-컴플라이어드밴티지, AI 네이티브 ‘통합 금융범죄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출시… 정교한 차세대 금융범죄 대응

서덜랜드의 AI 네이티브 금융범죄 전문성과 컴플라이어드밴티지의 메시 리스크 인텔리전스 결합
사기·자금세탁방지(AML)·리스크·거래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 모듈형 AI 기반 에코시스템 제공

2025-12-18 15:20 출처: Sutherland

로체스터,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비즈니스 및 디지털 전환 선도기업 서덜랜드(Sutherland)가 AI 기반 리스크 인텔리전스 플랫폼 선도기업 컴플라이어드밴티지(ComplyAdvantag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은행과 핀테크가 AI 기반 사기의 급격한 증가, 복잡한 자금세탁방지(AML) 리스크, 빠르게 진화하는 금융범죄 위협,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요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AI 기반 금융범죄(FinCrime)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오늘날 금융범죄는 정교한 AI 인텔리전스 기반 솔루션을 필요로 하며, 전통적인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통제로는 그 진화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다. 서덜랜드-컴플라이어드밴티지 솔루션은 스크리닝, 거래 모니터링, 사기 방지, 사건 조사, 규제 보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단일 AI 네이티브 인텔리전스 레이어를 제공해 금융범죄 관리를 혁신한다. 이 솔루션은 확장 가능하며, 규제 준수와 고객 경험 사이의 균형을 맞춘 일관된 컴플라이언스 환경을 제공한다.

반와리 아가르왈(Banwari Agarwal) 서덜랜드 은행 및 금융서비스 부문 최고경영자는 “오늘날 금융범죄는 마치 지능적인 적응형 네트워크처럼 움직인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AI, 고급 분석, 실시간 인텔리전스를 결합해 스크리닝, 모니터링, 조사, 운영 전반을 강화한다. 고객들은 이제 리스크를 더 일찍 탐지하고, 더 빠르게 대응하며, 훨씬 높은 정확성과 준법성을 갖추고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더그 길버트(Doug Gilbert) 서덜랜드 최고정보책임자(CIO) 겸 최고디지털책임자(CDO)는 “금융범죄 대응의 진정한 과제는 단순히 더 많은 도구를 쌓는 것이 아니라 원활하고 지능적으로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라며 “데이터, 모델, 운영 전반에 걸친 통합 AI 인텔리전스 레이어를 제공해 은행과 핀테크 기업이 정밀하고 신속하며 불필요한 마찰 없이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이 솔루션은 서덜랜드가 보유한 2400여 명의 금융범죄 전문가, 에이전틱 AI(Agentic AI), 센티넬 AI(Sentinel AI), ID 스캔(ID Scan), 헬프트리 GenAI(HelpTree GenAI) 등 AI 네이티브 디지털 가속기를 컴플라이어드밴티지의 ‘메시(Mesh)’와 결합한다. 메시는 고객 및 기업 스크리닝, 고객 리스크 스코어링, 거래 모니터링, 실시간 결제 분석을 하나의 지능형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AI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우수한 탐지와 스코어링을 제공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예측 머신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된 메시는 에이전틱 AI를 활용해 전체 컴플라이언스 생애주기에 걸쳐 학습하고, 행동하고, 적응한다.

양사의 공동 솔루션은 통합 인텔리전스 레이어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금융기관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융합 위협 감지: 사기와 자금 세탁 모두를 아우르는 복잡한 패턴 식별

·실시간 대응: 사후 대응적 사건 관리에서 즉각적인 위협 완화로 전환

·생애주기 통합: 온보딩부터 일상 거래까지 데이터 단절(handoffs) 없이 고객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리스크 모니터링 및 대응

바트사 나라심하(Vatsa Narasimha) 컴플라이어드밴티지 최고경영자는 “사기, AML, 리스크의 융합은 현대 금융기관이 지향해야 할 필수 경로”라며 “우리의 실시간 리스크 인텔리전스와 서덜랜드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결합해 리더들이 단순히 규정을 준수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위협의 속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회복력 있는 금융범죄 프로그램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합 솔루션을 조기에 도입한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실질적인 운영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사기 손실 25% 감소

·오탐지 70% 감소

·컴플라이언스 정확도 90% 향상

·조사 및 경보 해결 속도 50% 향상

·0.5초 미만에 결제 99% 스크리닝 완료

서덜랜드 소개

인공지능. 자동화.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고급 분석.

기업에 있어 이는 성공의 핵심 요소이다. 우리에게는 이것이 핵심 전문성이다.

우리는 세계적인 유수 브랜드들과 협력한다.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과 탁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에게 독창적인 가치 제안을 선사한다. 이 모든 것의 중심에는 빠른 혁신과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전환의 기반인 디지털 엔지니어링이 있다.

서덜랜드(Sutherland)는 363개의 독창적이고 독립적인 발명품을 개발했으며, 이중 250개는 AI 기반으로 핵심 기술 분야에서 여러 특허를 획득했다. 서덜랜드는 고급 제품과 플랫폼을 활용해 대규모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핵심 비즈니스 운영을 최적화하며, 경험을 재창조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개척한다. 이 모두는 원활한 서비스형(as-a-service) 모델을 통해 제공된다.

우리는 각 기업의 비즈니스와 파트너, 그리고 그들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공한다. 검증된 전략과 민첩한 실행으로 우리는 단순히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넘어 디지털 성과를 설계한다.

웹사이트: www.sutherlandglobal.com

컴플라이어드밴티지 소개

컴플라이어드밴티지(ComplyAdvantage)의 사명은 모든 기업이 금융범죄를 근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AI, 통합 플랫폼,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고객이 컴플라이언스를 성장, 운영 회복력, 지속적인 규제 신뢰의 촉매제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75개국 3000개 이상의 기업이 컴플라이어드밴티지의 통합 플랫폼과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금융범죄 리스크 인텔리전스에 의존하고 있다. 풀스택 에이전틱 자동화를 통해 조직이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 및 제재 심사의 최대 95%를 자동화하고, 온보딩 시간을 50% 단축하며, 오탐률을 70% 줄이고, 동일한 인력으로 7배 더 많은 업무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컴플라이어드밴티지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 리스본, 싱가포르, 클루지나포카(Cluj-Napoca)에 글로벌 허브를 운영하고 있다. 볼더튼 캐피털(Balderton Capital), 인덱스 벤처스(Index Ventures), 온타리오 교직원연금(Ontario Teachers’ Pension Plan),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의 투자를 받았다. AI 시대를 위해 재설계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omplyadvant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