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굿보이’ 소품부터 셰프 안성재의 식칼까지 위아자… 온라인 경매로 만나는 특별한 나눔 ‘위아자2025’

드라마·스포츠·예술계 스타들이 한자리에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뜻깊은 참여

2025-10-17 09:00 출처: 위스타트

왼쪽부터 배우 박보검이 기증한 복싱 글러브와 챔피언 벨트, 배우 김소현이 기증한 MP3 플레이어와 친필 사인지(제공=SLL·위스타트)

서울--(뉴스와이어)--위아자 나눔위크와 서울옥션이 함께하는 ‘위아자 나눔상점 x 서울옥션 자선경매’가 10월 17일 시작한다. 올해는 JTBC 드라마 ‘굿보이’ 출연진을 비롯해 연예·스포츠계 명사들과 서울옥션이 참여하며, 총 51점의 애장품과 미술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 경매에는 JTBC 드라마 ‘굿보이’의 주요 출연 배우들이 극 중 실제로 사용한 소품을 기증해 화제를 모은다. 박보검의 복싱 글러브와 챔피언 벨트, 김소현의 MP3 플레이어, 오정세의 손목시계, 이상이의 펜싱 마스크와 칼, 허성태의 대본집과 OST 앨범 등 드라마 속 장면을 그대로 떠올리게 하는 물품들이 경매에 오른다(※ 박보검의 복싱 글러브(레드), 허성태의 사인 야구공은 온라인 래플을 통해 별도 공개 예정이다).

이 밖에도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의 친필 사인 유니폼, 한화 이글스 문동주의 친필 사인 유니폼, 셰프 안성재의 식칼 등 다양한 분야 명사들의 특별한 애장품이 출품됐다.

서울옥션은 박서보, 김창열, 이배, 최영욱, 하태임 등 국내 주요 작가들의 에디션 작품을 기획 출품하며 예술을 통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경매에는 명사 개인 기증품뿐 아니라 전문 미술 작품이 함께 공개돼 시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매는 서울옥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타·명사 애장품의 시작가는 0원으로 설정돼 누구나 부담 없이 응찰 가능하다. 경매는 10월 17일(금) 오전 10시부터 10월 23일(목)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랏(Lot)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마감된다.

이번 온라인 경매에는 JTBC 드라마 ‘굿보이’ 출연 배우 외에도 배우 류승룡과 이학주, JTBC 예능 최강야구 출연진, 야구선수 오승환 등이 참여해 연예, 스포츠, 예술계를 아우르는 나눔의 장이 될 전망이다.

◇ 위아자 나눔상점 x 서울옥션 온라인 경매 안내

· 경매 기간 : 2025년 10월 17일(금) 오전 10시 ~ 10월 23일(목) 오후 2시

· 경매처 : 서울옥션 공식 홈페이지

본 행사의 수익금은 주관사인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국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및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온라인 경매 외에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3000원을 기부하면 스타·명사의 애장품에 응모할 수 있는 온라인 래플 이벤트, 연남동 위아자 에코빌리지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되는 현장 특별판매(선착순 구매) 등이 이어져 기증자들의 애장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계속될 예정이다.

위스타트 소개

위스타트(WESTART)는 모든 아동·청소년이 공정한 출발선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재기가 필요한 모든 이의 새로운 출발을 돕는다. 복지·교육·건강의 세 측면에서 통합적 지원과 개별 가정에 맞춤형 지원을 통해 스스로 출발할 수 있는 힘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