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화성시 청년예술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화성시 M.I.H 예술단’의 새 이름, 접수 기간 2월 15일(수) 오후 1시까지
관현악, 국악, 보컬 장르의 예술단원과 지도단원, 코디네이터 총 59명 모집 예정

2023-02-02 10:32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 청년예술단’의 전년도 통합 기획 공연 현장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2023년 화성시 청년예술단(前 화성시 M.I.H 예술단)을 이끌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화성시 청년예술단은 2020년 8월에 창단된 공공예술단체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지역 예술 활동 진입 환경 조성과 화성 시민에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화성시 M.I.H 예술단’의 이름으로 활동한 예술단은 최근 ‘화성시 청년예술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화성시의 대표 청년 예술단으로서 활동을 시작하고자 한다.

이번 공개 모집 정원은 59명으로 관현악, 국악, 보컬 3가지 장르의 예술단원과 지도단원, 코디네이터를 모집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2월 15일(수) 오후 1시까지며, 지원 희망자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의 단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접수 이메일로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3월 20일(월)부터 약 9개월간 화성시 청년예술단 단원으로 근무하며 통합 기획 공연, 다리 밑 영화관 시네마 콘서트 등의 기획 공연과 화성시 대표 행사 및 축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영상 제작 등 여러 방면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이사는 “화성시의 청년 예술인들이 화성시 청년예술단 활동을 통해 지역에서 기반을 조성하고,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원 선발 과정, 근무 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예술단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