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버스, LX와 디지털 주소정보기본도 고도화 사업 수주

주소 정보를 사물·공간까지 확장… 위치 기반 서비스에서의 활용도 높여

2023-01-31 11:28 출처: 웨이버스 (코스닥 336060)

웨이버스 CI

서울--(뉴스와이어)--공간정보산업 플랫폼 기업 웨이버스(336060, 대표이사 김학성)가 LX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의 주소정보기본도 품질관리 지원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전체 사업비는 약 38억4800만원으로 웨이버스의 단독 계약이며, 계약 기간은 2023년 1월 30일부터 약 11개월 간이다.

주소정보기본도는 행정안전부가 관리하는 종합적인 주소 정보를 수록한 도면으로, 이번 사업은 현재 건물 위주로 구축된 주소 정보를 사물과 공간까지 확장해 국민 생활의 편의를 높이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소정보기본도가 고도화되면 건물과 지상도로는 물론, 입체도로(지상·고가·지하)와 사물, 공간까지 도면에 표시되면서 현재 16만개인 전국 이동경로가 2026년 경 64만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물류 배송 최적 경로 산출, 미아 찾기 등 위치정보가 필요한 산업에 더욱 상세한 주소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119 긴급신고와 같은 공공분야에서도 활용성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웨이버스는 전국 17개 시·도,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기본도 현행화 및 정비 △사물주소 데이터베이스 구축 △산업 맞춤형 주소 정보 구축 지원 등을 통해 주소 정보 인프라를 확충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활용도를 키울 계획이다.

웨이버스는 2014년부터 주소정보기본도를 구축하며 쌓은 풍부한 선행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사업을 수주 받았다. 회사는 해당 사업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과 자체 보유한 구축 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LX의 주소 정보 고도화 방향성을 제시하고, 공사 담당자들의 역량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학성 웨이버스 대표이사는 “주소정보기본도를 고도화해 더욱 촘촘한 주소 정보가 구축되면 공공기관의 대민 서비스 뿐만 아니라 관련 신산업 발전에도 큰 자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웨이버스가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해 주소 정보 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avus.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