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전남교육청과 전남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S2B 통해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지역 상생 발전 기대

2022-09-01 08:54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왼쪽부터 박정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김대중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이 지역 소상공인 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전남지역 소상공인 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S2B는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수의계약에 특화된 전자 조달시스템으로, 이번 협약으로 교직원공제회는 S2B 시스템에서 전남지역 내 소상공인의 정보를 먼저 검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교육기관 및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S2B 이용 방법 안내교육과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S2B 시스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등록 안내 및 가입 홍보, 시스템 활용 방법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협약을 준비했다”며 “S2B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업체 물품이 우선적으로 판매될 수 있고, 지역 상생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과거에도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S2B의 이용 활성화와 교육 조달시장 확대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12개의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