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채로운 심리치유 프로그램으로 심리상담 대중화에 박차

8월 8일~10일 ‘랩 치유 프로그램’ 진행

2022-08-01 17:56 출처: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랩과 심리상담을 접목한 ‘랩 치유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학교 적응 및 또래 관계의 어려움, 가족 갈등, 정서적 우울 및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힐링·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힐링·치유 프로그램은 색깔·랩·싱잉볼 등 청소년들에게 친숙하거나 흥미를 북돋울 수 있는 매체를 활용한 심리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심리상담에 대한 심리적 문턱을 낮추고 고민과 어려움을 건강히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그중 하나로 5월에는 후기 청소년을 위한 ‘내면 아이 상처치유’ 프로그램을 시행해 성장 과정에서 해결되지 않은 상처에 대한 치유를 조력했으며, 6월에는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색채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녀 양육에서 벗어나 색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표현할 기회를 제공했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랩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랩’과 ‘심리상담’을 접목한 힙합 치유 프로그램으로써 청소년이 자신의 고민과 어려움을 랩 가사로 풀어내어 억압된 마음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실시할 예정이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세희 센터장은 “심리상담은 치료가 필요하거나 문제가 있는 사람만이 받는 것이 아닌,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이라며 “평소 몸 건강을 챙기듯 마음 건강을 돌보는 힘이 필요하며, 여러 방법을 안내해 마음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앞장서고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매체와 심리상담을 접목해 이곳을 찾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며, 치유와 성장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의 대인관계·정신건강·학습·진로 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 활동 △위기(가능)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청소년 동반자) 등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나아가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 청소년의 ‘관계와 회복적 접근’에 초점을 맞춰 ‘예방/발굴-위기개입-사후관리’의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고 있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만 9세에서 24세 미만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정신건강, 학습, 진로 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 활동 및 위기(가능)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청소년 동반자) 등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One stop으로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